이번시간에는 논란이 되고있는 혜민스님의 집과 국적, 건물주, 명상앱등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혜민스님 건물주?

방송인 홍석천이 자신의 SNS에 건물주들의 "임대료 낮추기 릴레이 운동"에 다음 건물주 응원 주자로 혜민스님과 가수 박혜경을 지목한 것에서 시작됐는데요.

 


이 때문에 혜민스님이 스님이면서 수 억 원의 건물을 가진 건물주라는 비판이 생기기 시작했고, 혜민스님은 자신은 건물에 세들어 살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러한 논란 속에 한 네티즌이 "건물주나 되니 마음이 평온하시겠지"라는 댓글을 달자 "건물주 아니예요. 인사동 재동 마음치유학교에 세들어 살고 있어요. 저희도 많이 힘들어요 지금 ㅠㅠ"라며 건물주 논란에 대해 해명했는데요. 

 

혜민스님이 운영하는 마음치유학교에는 세들어서 지내는것이 맞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혜민스님 집

혜민스님 집

 

그러나 혜민스님이 거주하는 집의 명의가 혜민스님 본인의 미국 명의인 주봉석으로 2015년도에 매입했다가, 2018년 3월경 혜민스님이 대표자로 있는 대한불교조계종고담선원으로 명의변경한 뒤, 혜민스님 본인은 세들어 사는 방식으로 거주하고 있는 것이 확인된 것인데요.

 


즉, 마음치유학교건물은 혜민스님의 소유가 아니지만, 남산뷰의 삼청동 주택은 사실상 본인이 소유하고 있어 건물주나 다름없다는 것입니다. 

 

혜민스님 집

본인이 대표자로 있는 절로 명의변경을 한 뒤에, 자신에게 자신이 세를 살았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이죠. 혜민스님의 집은 온앤오프에 공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혜민스님 국적

혜민스님은 대전광역시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어린시절을 보냈는데요. 혜민스님의 국적은 미국입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UC 버클리 종교학 학사, 하버드 대학교 종교학 석사, 프린스턴 대학교 종교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합니다.

혜민스님 국적

 

그 후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위치한 햄프셔 대학교에서 7년 동안 종교학 교수로 재직한 경력이 있고, 현재는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서 승려이자 마음치유학교에서 교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혜민스님 상업적 행보(명상앱, 마음치유학교)

 스타트업 회사에서 명상 어플을 제작해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마음치유학교를 만들어 레이키, 타로, 남녀 주선만남 등의 유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여타 스님과는 많이 동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혜민스님은 예전에는 속칭 '청년멘토'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얻었지만, 세속적이고 생각이 짧은 발언들로 인해 대중적인 호감도를 많이 잃은 상태입니다. 무소유를 주장하던 혜민스님.. 풀소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혜민스님 명상앱 -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혜민스님 명상앱 바로가기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혜민스님이 명상앱 책임자로서의 근황을 전했는데요!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시죠! 혜민

moamusic.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