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예능 집사부일체 2 재방송 10회 다시 보기 안내드립니다. 등장인물 관계도와 방송시간을 안내드리고 시청률 회차 정보, 공식 영상 10화 보러 가기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방 사수 못하신 분들은 집사부일체 2 넷플릭스 재방송 다시 보기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SBS 예능 집사부일체 2 소개

집사부일체-2-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SBS-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예능

예능 집사부일체 2는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 숱한 '물음표'에 빠진 우리 청춘들! 갈팡질팡 방황하는 이들에게 '느낌표'가 될 특별한 하루가 주어진다면? 프로그램 입니다.

 

양세형, 김동현, 은지원, 도영, 이대호 등이 나오고 예능 집사부일체 2는 SBS에서 일요일 오후 4시50분에 방영됩니다. 아래에서 모바일에서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예능 집사부일체 2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예능 집사부일체 2 재방송은 SBS를 통해서 재방송 됩니다. 집사부일체 2 재방송 시간표는 아래를 확인 해주세요.

 

 

 

 

 

집사부일체-2-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SBS-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예능

 

SBS에서 볼 수 있으며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시청하시려면 아래 이미지 참고하셔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예능 집사부일체 2 다시보기 무료 - 누누(noonoo) TV

 

집사부일체-2-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SBS-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예능

 

 

 
 
 
 
 

 

 

* 예능 집사부일체 2 정보(시청률, 몇부작, 회차정보)

방송 장르 예능
방송국가 대한민국
방송채널 SBS
방송시간 일요일 오후 4:50
방송기간 2023년 01월 01일 ~
방송분량 70분
스트리밍 SBS
몇부작 -
제작사 -
제작진 PD 김정욱 김솔마로 한예슬 장현우 최희정
작가 김명정 변은정 김다연 최진수 이윤영 임소민 이서연 정은재 배승연 채희진 황윤주 김유민
재방송 방송시간
시청률 회차정보
출연진 양세형, 김동현, 은지원, 도영, 이대호, 뱀뱀
줄거리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 숱한 '물음표'에 빠진 우리 청춘들! 갈팡질팡 방황하는 이들에게 '느낌표'가 될 특별한 하루가 주어진다면?

 

 

집사부일체 2  회차정보

집사부일체 2  회차정보 안내드립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회 42회 43회 44회 45회 46회 47회 48회 49회 50회
51회 52회 53회 54회 55회 56회 57회 58회 59회 60회
61회 62회 63회 64회 65회 66회 67회 68회 69회 70회
71회 72회 73회 74회 75회 76회 77회 78회 79회 80회

 

 

 

 

 

예능 집사부일체 2 출연진

 

양세형

집사부일체-2-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SBS-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예능

 

가족은 어머니와[24], 역시 같은 개그맨으로 활동 중인 동생 양세찬이 있다. 웃찾사 활동 당시에 다른 개그맨들조차 이 둘이 형제라는 걸 몰랐다. 동생 양세찬이 자기를 따라 개그맨을 한다고 나섰을 때, 양세형은 방송가에서 절대 형제임을 말하지 말라고 했는데 이유인 즉슨 동생이 자기한테 의지하지 않고 자신과 똑같이 노력해서 성장하길 바랐다고 한다. 게다가 둘이 형제라고 하면 대답이 "뻥 치지마"였다고 한다. 처음 형제임을 알아챈 것은 개그맨 동료 이용진. '고향도 같고 이름도 비슷하고 혹시 형제 아니냐'고 의심했다고. 또 형인 양세형보다 양세찬이 상대적으로 체구가 더 크고 노안이기도 해서 어느 쪽이 형이고 동생인지 헷갈릴 수 있다.

웃찾사에서 동생과 같은 코너에 출연한 적은 없다. 하지만 그나마 같은 코너에 출연했던 건 웅이 아버지가 유일하다. 양세찬이 왕눈이 아버지로 나오는데 양세형은 중국집 배달원, 동네 꼬마 역으로 나왔었다. 다만 직접적으로 마주친 적은 없다.
3. 생애[편집]
고등학교 2학년 때 SBS 공채 개그맨 시험을 봤는데 단번에 붙었다. SBS는 공채 7기를 2003년에 뽑았지만 2004년까지 공채를 뽑지 않았기 때문에 양세형은 2004년도에 편입된 듯하다.

미성년의 나이로 후배 박규선과 함께 상경해서 대학로 박승대 홀에서 공연, 2004년 엠넷 뻔뻔개그쇼에서 전무후무하게 5주 연속 우승하며 남다른 아이디어와 센스로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곧 2004년 11월 11일 1회성 코너인 목숨걸고 과외하기로 데뷔하였다. 거기서 당시 고3이었던 박규선과 코너를 진행하면서 관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어냈다. 그 기세로 2005년 SBS의 웃음을 찾는 사람들 《화상고》로 지상파에 무섭게 떠올랐다. 이 때 그의 나이는 21살로, 당시 웃찾사에서 떠오른 신성들 중에서도 가장 막내였다. 한마디로 웃찾사가 개그콘서트를 누르고 압도하던 시절, 그 가운데에 있었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킨 신인이었다. 함께 화상고를 진행했던 김기욱, 박상철, 권성호가 SBS 7기였고, 양세형 또한 그 기수라고 알려졌다.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간판 프로인 '화상고'와 그에 못지않게 유행을 선도했던 '신인의 한계', '몽키 브라더스', '비트보이즈' 등으로 인기를 누린 양세형은 잠시 자신만의 개그 방향을 고민하는 시기를 가지며 그 와중 입대를 결심하게 되는데, 그 나이가 23세다.

''갑자기 가는 것도 아니고 전부터 많이 생각했다. 어차피 다녀와야 할 군대라면 빨리 다녀오는 편이 좋다고 생각했기에 자원했다"고 입대를 앞둔 소감을 밝히며 2008년 7월 말 군에 자원했으며 신체검사 1급 판정을 받고 8월 12일에 현역으로 훌쩍 입대한다. 그렇게 백마부대에서 보병으로 훈련받다 상병 때 홍보지원대로 전입가게 되었다.

그러나, 전역 후 그가 돌아올 곳은 없었다.[25] 유일한 자신의 무대였던 웃찾사가 폐지된 상황이었다. 안타깝게도 많은 개그맨들은 코미디 프로그램에서 코너가 없어지면 다른 스케줄이 없었고 양세형 역시 라면 하나로 하루 끼니를 때우며 유일한 스케줄은 가끔 들어오는 도전 1000곡이었다. 양세형은 9번 출연해서 9번 1등을 하고 9대의 로봇청소기를 받는 쾌거를 이룩한다.[26]

이후 코미디빅리그에 정착하였다. 양세형은 코미디빅리그의 초창기 멤버로 구분된다. 시즌 1 당시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으나[27], 그 해 바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라이또-게임폐인의 유행어 "자리주삼!" 등을 앞세우며 시즌 2에서부터 이름을 알렸다.

직업의 정석《양세바리》[28]는 게임폐인 버린자식에 이어서 현재 방송에서도 많은 거론이 되고 있는 캐릭터다. 무한도전 너의 이름은에서도 양세형의 이름은 모르지만 그의 앞에서 바리바리 양세바리 에블바리 쉑더바리의 춤을 추는 할머니가 있을 정도의 위엄이랄까. '양세형의 라이벌은 양세형이다' 할 정도로 양세형이 이끄는 코너는 모두 순위권에서 놀고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단연 《양세바리》는 독보적이었다. 이 때 함께 치열한 접전을 벌였던 《BJ 강속구》는 현재도 자주 쓰이고 있는 유행어 지리구요, 오지구요를 탄생시킨 캐릭터이다.[29]

홍보지원대 출신이지만 휴가 일수를 적게 받은 병사여서 욕은 먹지 않을 수 있었으나, 2013년 연예인 불법도박 사건의 용의자 중 한 명으로 연루되어 웃찾사2, 코미디빅리그에서 모두 하차하고 자숙하며 지내게 되었다.

이후 5월 18일에 코미디빅리그에 복귀했지만 웃찾사는 복귀 없이 그대로 하차하였다.

박나래, 장도연, 양세찬과 함께 윤정수를 대신해 출연하게 된 라디오 스타 '사랑과 전쟁' 회차로 지상파에 재입성했고 이 에피소드에서 역대 최고 시청률 10%대[30]를 찍을 정도로 화려한 입담을 뽐냈다. 데뷔하자마자 주목을 받았으나 홈그라운드였던 웃찾사의 몰락 이후 대중들에게 순식간에 잊혀가던 입장에서 코미디빅리그를 통해 다시금 자리를 잡고 이 방송분을 통해 버라이어티계로 입성하기 시작한 셈이다.[31] 이후 무한도전의 고정 멤버가 되는 등 자타공인 2016년 가장 핫한 개그맨에 등극해 활발히 활동했다.

 


김동현

집사부일체-2-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SBS-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예능

대한민국의 종합격투기 선수 이다. 한국인 최초 UFC 진출 선수이자 UFC 前 웰터급 최고랭킹 6위, UFC 한국인 최다승(13승) 선수로서 한국인 MMA 세계 진출의 선구자이다.[22][23][24]

용인대학교 유도학과 재학 중 Spirit MC 아마리그에 출전 후 본격적으로 프로로 전향해 부산 팀매드 소속으로 활약하였고 현재는 압구정 팀스턴건으로 독립했다. 미국에서는 이니셜인 DHK라 부르기도 한다. UFC 웰터급에서 세계랭킹 6위를 찍은 바 있으며 오랫동안 랭킹 15위 안에 있었지만 2018년 9월 1일 기준으로 탈락했다.[25] 2017년 코빙턴과의 대결 이후 경기가 없다가 2019년 7월 경 자신의 인스타에서 댓글을 통해 잠정적으로 은퇴했음을 시인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 은퇴 발표를 하진 않았기 때문에 복귀의 여지를 열어두고 있다.[26]

일부 언론매체나 방송프로그램에서 간혹 김동현 선수를 이종격투기 선수라고 표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이종격투기와 종합격투기의 구분하지 못해서 생긴 명백한 오기로 김동현 선수는 종합격투기 선수이다.

 

 


은지원

집사부일체-2-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SBS-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예능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방송인. 4인조 보이그룹 젝스키스와 3인조 혼성그룹 클로버의 멤버이며, 리더, 메인래퍼,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2. 특징[편집]
2.1. 성격[편집]
츤데레다. 문제는 팬들도 오해하는 사람이 많을 정도로 엄청난 츤데레라는 점이다.[37]젝키 시절 사생팬들에게 쓴 손편지[38]

멤버들 중 유독 이재진과 티격태격대는 모습을 많이 보이고 도시락 때문에 싸웠다거나 이재진이 반항을 많이 했다는 언급도 몇번 해서 사이가 나쁘다는 오해를 받기도 하는데, 실제로는 친하다. 애초에 이재진이 코가 크다는 이유로 젝키 멤버가 되지 못할 위기에 처했을 때 막 합류한 김재덕이 이재진을 두둔했는데[39], 이때 은지원이 춤도 잘 추지만 생각이 깊은 아이라면서 회사를 설득하여 무사히 젝키 멤버가 되었다.

해체 후 각자 솔로활동을 하던 시절에 이재진이 라디오 출연했을 때 은지원이 전화연결을 하기도 했고, 이재진이 군대 전역 후 인터뷰에서 '입대 전까지 지원이 형, 성훈이랑 연락했다. 이제 나왔으니 또 연락할거다.'라고 밝히기도 했다.[40] 잡지 인터뷰에서 좋아하는 뮤지션으로 은지원을 꼽기도 했다. 젝스키스 무대나 예능에서도 은지원이 동생들을 계속 모니터링하며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해체 직후에 총알받이가 되어가며 황급히 솔로로 나온 것 자체가 동생들이 최대한 편히 솔로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함이었다. 누가 먼저 나오든 엄청난 욕을 먹을 것이라 나서서 총대를 맨 것이다. 재결합 전까지 젝스키스 언급을 자제하거나 상징색을 노랑이 아닌 은색을 써서 팬들에게 젝스키스를 부끄러워한다, 싫어한다는 오해를 사기도 했다. 하지만 한창 오해받을 당시의 발언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젝스키스가 너무 소중해서 함부로 하지 못한 것에 가깝다. 젝키가 다시 뭉쳤을 때 일개 추억팔이가 되어 과거의 추억까지 격하당할 것을 염려한 흔적이 많다. 게다가 그동안 리더로서 지켜내지 못했다는 죄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살았다. 재결합 후 반응이 좋자 마치 용서받은 것 같다고 하기도 했다. 노란색 관련해서는 예능에서 남들이 다 싫다는 샛노란 체육복을 젝키는 노랑이라며 좋아하거나, 우비를 노란 우비 위주로 입는 모습만 봐도 알 수 있을 것이다. 문희준이 방송에서 은지원은 오해하기 쉬운 성격이라고 발언했을 정도다.

강해보이는 외양과 달리 수줍음이 많다.# 본인 칭찬에 인색한 것을 넘어 후려치기까지 심하게 한다. 팬들의 칭찬도 쉽게 받아들이지 않아 못들은 체하거나 심한 동공지진이 오기도 한다. 해체 전에도 팬들 앞에서 쑥스러워 땅만 보고 걷다가 겨우 고맙다고 말을 하는데, 이것이 자신의 진심이라고 했다.[41] 덕분에 강강약약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팬과 귀여운 것에 약하다. 다른 멤버들의 말에 의하면 연락을 잘 안하는 성격이라고 한다. 젝스키스 재결합 이전 은희상담소에 출연했던 김재덕은 '은지원에게서 카톡이 오길래 확인해봤더니 게임 초대였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자 은지원은 "사랑(하트)을 보내줬잖아. 형의 깊은 뜻을 모르겠니?"라고 대답했다. 나중에 은지원은 '진정한 친구는 게임 초대를 편하게 보낼 수 있는 친구'라고 발언하기도 했다. 예능이미지와 실제 성격이 굉장히 다르다. 예능에서는 마냥 철없어보이고 생각없어보이지만 주변인들이 인성에 대해 미담을 늘어놓은 사례가 굉장히 많은데 실제로는 굉장히 진중하고 매너가 있으며 진국이라고 한다.
2.2. 외모[편집]
은지원최강동안
흡연이라는 동안 유지에 치명적인 디메리트를 갖고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현재는 아버지의 소원으로 금연 중인데, 거기에 다이어트까지 성공해서 거의 25년 전의 현역 시절의 비주얼로 돌아왔다. 연예계에서도 알아봐주는 동안 연예인이면서 하는 짓도 초딩같고 그렇지만 벌써 만으로 44살이다. 다만 얼굴이 너무 동안인데다 은초딩의 싱크로율이 너무 적합해서 그다지 부각되지도 않고 지금 얼굴과 젝키활동 시절의 모습을 비교하면 얼굴선이나 눈매가 다소 부드러워진 것만 빼면 거의 차이가 없다. 신서유기 등 프로그램 내에서도 샵 다녀왔다는 자막과 함께 제작진이나 출연진이 놀라는 장면이 종종 등장하곤 한다. 심지어 응답하라 1997에서의 배역이 고등학생으로 당시 그의 나이 서른 다섯이었는데 다른 응칠의 주연 출연진들과 나이차이가 꽤 남에도 불구하고 교복이 매우 잘 어울린다는 평을 들을 정도. 그의 나이에 실제로 놀라는 게 이해갈 정도의 동안미모이다. 어린 시절 어머니가 치열 교정을 하라고 했음에도 귀찮아서 하지 않았다는 일화 등 위쪽 치열이 살짝 앞으로 나온 편이다. 그래서 일부 캡쳐에서는 앞니가 튀어나와 보이기도 한다. 이 때문인지 웃을 때 손으로 입을 가리고 웃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덕분에 1박 2일에서는 둘리라는 별명까지 획득했다.

예능이미지로 외모가 저평가된 케이스다. 연예인임에도 불구하고 피부관리도 거의 받아본 적이 없을 정도로 외모관리를 하지않는 편이었다. 예능에서 항상 쌩얼로 꾸미지 않는 모습이다가 무한도전 토토가 특집 때 젝스키스 컴백을 계기로 금연과 함께 체중도 감량하고 피부관리도 받게 되면서 주변인들이 감탄할 정도의 미모를 뽐냈다. 실제로 은지원 꾸몄을때라는 영상도 존재한다. 십몇년을 흡연, 게임중독, 은초딩이라는 예능이미지가 강했지만, 남들만큼만 꾸몄을 뿐인데 전성기 시절과 크게 다르지 않은 비주얼을 보여줬다. 오히려 메이크업 기술이 발전한 현재에 이르러선 전성기 시절을 능가하는 평까지도 심심찮게 보이는 편이다.실물은 본 동료 연예인들이 외모에 대해 칭찬하는 사례도 자주 볼수있으며 이효리, 나영석피디 등이 실물로 본 연예인 중 제일 잘생겼다라고 말한 적이 있는 걸로 보아 실물이 굉장히 뛰어나다고 한다. 제대로 꾸미면 연예인 중에서도 최상위권. 또한 본인의 특유의 분위기가 있는데 세기말 시절부터 까리한 귀공자 이미지로 은각하라고도 불렸다. 세기말 사진이나 영상을 보면 보정이나 화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미모를 뽐낸다. 카리스마도 한몫한다.

지금이야 예능에서의 모습으로 초딩 소리를 듣지만 젝키 시절에는 과묵한 이미지와 날카로운 외모로 은각하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카리스마 있는 리더였다.[42] 하지만 본인 말로는 자신은 카리스마 있었던 적은 없었고, 말이 없었던 이유는 MC들이 질문한 내용이 무슨 소린지 이해를 못해서 그냥 가만히 있었는데 그렇게 보였다고 했다.

실제로 보면 무표정한 얼굴에 눈매가 정말 매섭고 다가가기 힘든 인상이다. 센 문구 투성이였던 당시 팬들의 응원 현수막에는 정말 이례적으로 매우 공손하게 '은지원! 쳐다봐도 되나요?'라는 문구가 있었을 정도였고, 젝키 멤버들이 밴에서 내릴 때 은지원만은 팬들이 알아서 길을 터줄 정도로 포스 있었다. 현장을 따라다니던 팬들이 은지원의 말은 알아서 꼬박꼬박 잘 들을 정도였다. 본인도 이를 알고 있어서 팬들에게 자기를 무서워하지 말라는 장난 섞인 말을 한 적이 있었다. 그런 이미지가 고민이었는지, 자신이 재밌는 사람이 아니지만 웃음을 주어 친근해지고 싶다는 내용이 포함된 수필 같은 것이 잡지에 실리기도 했다.

 

 


도영

집사부일체-2-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SBS-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예능

 

대한민국의 보이그룹 NCT와 서브 그룹 NCT U, NCT 127의 멤버 이자 배우다.

2016년 NCT U의 첫 디지털 싱글 〈일곱 번째 감각〉으로 데뷔했다.[40] 2017년 NCT 127의 멤버로 공개되었으며 〈무한적아〉부터 합류했다.
2. 데뷔 전[편집]
어릴 적부터 가수가 되기를 꿈꿨으며, SHINee의 무대를 보고 '춤추며 노래하는 가수'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학창 시절 밴드부로 활동해 학교 축제, 지역 축제 등의 여러 무대에 참가했고 가창 대회에 솔로로 나간 경험이 있다. SM 캐스팅 이전에는 실용음악과를 지원하려고 했었다고 한다.
고등학생 시절 밴드부 보컬[41]과 전교 부회장으로 활동했다. 분위기 메이커에 수업 시간에 막무가내로 노래를 불러 달라고 해도 거절 한 번 한 적이 없었다. 그러나 전교회장 선거 때 유세하러 돌아다니면서 노래를 불렀는데 다른 후보가 복근을 공개하는 바람에 도영이 전교 회장이 되지 못했고 전교 부회장이 되었다. 당시의 영상이나 사진이 인터넷에 몇 개 공개되어 있는데 이를 멤버들도 본 적 있는지 종종 도영을 놀리곤 한다.
고등학교 시절 교내 반별 팝송 합창대회에서 레이디 가가의 Poker Face를 불렀다.[42] 도영은 지휘자와 인트로 부분 독창을 맡았고, 해당 대회에서 1위를 수상했다. 1위가 발표된 뒤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도영의 모습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디오에서 밝힌 비하인드 스토리에 따르면 당시 도영의 반에 예체능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모두 '이거는 진짜 우리가 무조건 1등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참여했다고 한다. 이 공연이 레전드로 남아서 학교 측으로부터 졸업식 날 공연으로 해 줄 수 있겠냐는 제안을 받았는데 그 시점엔 이미 도영이 자퇴한 이후여서 친구들이 거절했다고 한다.
2013년 9월 고등학교 2학년 때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에서 하동균의 <비가 오나 눈이 오나>를 부르고 최우수상을 탔다. 이 대회에서 SM엔터테인먼트에 캐스팅되었고 그해 11월, SM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하면서 다니던 학교를 자퇴했다. # 이후 SM 루키즈를 포함하여 연습생 기간은 약 2년 5개월이다.
캐스팅되었을 당시 SM이라는 걸 처음에는 믿지 못했으며 한 달이 넘어도 다른 연락이 없어 이게 뭐지? 싶었다고 한다. 그런데 막상 누군가에게 캐스팅을 받게 되니 전에는 막연히 노래만 하려고 했는데 이제는 뭐라도 해 봐야겠다는, 기획사 오디션이라도 보러 다녀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당시 교회를 열심히 다니던 시기여서 교회에서 혼자 노래하며 기획사에 보내기 위한 데모 영상을 엄청 많이 찍었다고 한다.
유명한 기획사들에게 보낼 메일을 쓰고 전송 버튼을 누르기 직전에 SM에서 전화가 와서 내일이나 내일 모레 오디션을 보러 오라고 했다고 한다. 오디션에서 노래를 엄청 시켜서 거의 10곡을 불렀으며, 오디션이 한 번만 하고 끝이 아니라 한 달, 1~2주씩 텀을 두고 거의 네다섯 번을 했다고 한다.
그러다 어느 날 학교 학생회 일[43]을 마친 후 회식 아닌 회식을 위해 분식집에서 떡볶이를 먹던 도중 전화가 와서 SM 측에서 내일부터 연습하러 나오면 된다고 했다고 한다. 누군가에게 말하지 못하는 행복을 그때 처음 느껴 보았으며, 전화를 마친 후 심장은 두근두근 뛰는데 아무렇지 않은 척 다시 회식 자리로 돌아갔다고 한다. 210201 생일 라이브
SM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합격하자마자 친구들에게 해외로 유학간다고 하며 고등학교를 자퇴했다고 한다. 그래서 2015년에 SM Rookies에서 공개된 후 도영의 친구들이 쟤 왜 저기 있느냐는 글을 썼다고 한다.[44] 다만 친한 친구들에겐 연습생이 된 것을 알렸다고.
처음 회사에 들어오고 연습생 시절에 이비인후과에서 성대 테스트를 받은 적이 있는데 그때 받은 성대 진단서와 성대 동영상이 담긴 CD를 아직도 간직하고 있다고 한다. 루키즈 시절 백문백답에 따르면 편도선 제거 수술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연습생 입사 시기는 2013년 11월이며 사진은 입사 후 약 2개월 후인 2014년 1월경으로 추정. SM 뮤지엄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dy 1401
2014년 8월 Mnet EXO '90:2014'에서 공개된 <빛> 리메이크 음원에 참여했다. 당시에는 아직 SM Rookies가 아니었다.[45]
2.1. SM Rookies[편집]
2015년 1월 16일 SM Rookies로 공개되었다.
SM 루키즈로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쇼챔피언의 MC가 되었다.
2015년 12월 13일 미키마우스 클럽 11화에 특별 출연해 고은과 듀엣으로 <Beauty and the Beast>를 불렀다.
2016년 2월 15일 디자인 유나이티드 브랜드 모델로 태용, 유타와 함께 발탁되었다.
3. 포지션[편집]
팀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3.1. 메인보컬[편집]

NCT 127의 메인보컬이다. 맑고 시원하고 청량하면서 동시에 허스키한 음색이 도영의 보컬 스타일의 최대 장점. 감미롭다는 표현이 딱 들어맞으며, 곡에 따라 세련되고 섹시한 느낌도 줄 수 있는 음색의 소유자.

음역대가 넓고 감정 표현이 뛰어나 보컬로서의 활용도가 높다. 메보 김도영 소름 돋는 라이브 모음 실제로 NCT 127 앨범 수록곡 녹음을 할 때, 멤버들 또는 전문 백보컬 가수와 백보컬을 맡는 등 팀 내에서 백보컬 최다 출석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단독으로 백보컬을 맡는 경우도 많다.

루키즈 시절에는 도입부를 많이 맡았다. Under the Sea, Switch, Show me your love 등 모든 루키즈들이 함께하는 무대나 Mirotic, View 등 큰 루키즈들끼리의 무대, 텐데, Who Are You 같은 보컬 라인의 무대 등 다양한 곡에서 도입부를 많이 맡은 편. 주로 도영-재현 순서로 시작하는 곡이 많았다. 루키즈 시절 도영 파트 편집 영상

루키즈쇼에서 태용과 듀엣으로 부른 미공개 곡이 몇 개 있다. 대표적인 곡이 Piece of mind. 제목이 밝혀지기 전에는 가사에 나오는 단어인 '귓속말'로 알려지기도 했다. 사실 이 곡은 J.cole의 sideline story의 트랙을 빌려와 그 위에 멜로디와 랩을 붙인 곡으로 태용이 연습생 시절 힘들고 지칠 때마다 힘이 되어 주었던 노래였다고 방송에서 언급하기도 했다. Piece of mind 보다는 덜 알려졌지만 루키즈 쇼에서 두 사람이 부른 또다른 곡인 Switch off(가제: 백열등) 또한 정식 발매되기를 원하는 팬들이 종종 있다. Switch off는 이후 2020년, NCT RESONANCE Pt. 1에 태용, 쿤, 도영, 성찬이 참여한 "백열등 (Light Bulb)"이라는 곡으로 정식 발매되었다.

루키즈 시절 솔로 무대에서 정인의 미워요를 부른 적이 있고, SM 어린 루키즈들이 출연하는 미키 마우스 클럽에 특별출연하여 SM Rookies 출신 고은과 <Beauty and the Beast>를 듀엣으로 부르기도 했다.

노래하는 것을 매우 좋아해 자신의 파트가 아님에도 가사를 곱씹는 장면이 무대에서 종종 포착된다. 특히 WITHOUT YOU 무대를 보면 흥에 넘쳐하는 모습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다.160606 엠카운트다운 스페셜 NCT U - WITHOUT YOU 발매된지 약 2년이 지난 2018년 5월 팬파티에서 또 이 노래를 불렀는데 언제나처럼 너무나 행복하게 부르는 모습이 화제가 되었다. 후에 라디오에서 그 순간이 너무 즐거웠고 2018년 들어 최고로 흥이 올랐던 순간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일곱 번째 감각에서 중간중간 나오는 가성이나 백코러스를 주로 도영이 담당했다. 재현과 쌍둥이 안무를 이루며[46] 같이 노래하거나, 혹은 재현의 바로 뒤에 나오는 경우가 많다. NCT 127의 소방차 활동은 참여하지 않아 같이 노래하는 모습을 볼 수 없었지만 무한적아 때부터 127 정식 멤버로 합류하게 되면서 재현-도영-태일로 이어지는 보컬 파트를 많이 볼 수 있게 되었다. 무한적아, Cherry Bomb, Chain 등이 대표적인 예.

2016년 4월 29일 뮤직뱅크에서 TWICE의 지효와 듀엣으로 <All for you>를 불렀다. 도영의 깨끗한 음색을 엿볼 수 있다.160429 All For You

2017년 10월 13일 SM STATION 2에서 구구단의 세정과 부른 <별빛이 피면(Star Blossom)> 음원이 공개되었다. 여자 키에 맞춰진 혼성 듀엣곡임에도 불구하고 매끄러운 가성 처리와 애드립, 진성으로 부른 코러스까지 거의 본인이 소화할 수 있는 모든 음역대를 한 곡에서 완벽하게 보여 준다.

127 활동에서는 클라이맥스의 고음을 태일이 주로 맡는 편이라 한동안은 도영의 고음 파트를 보기 어려웠지만 2018년 NCT U BOSS 활동에서 클라이맥스 고음을 맡게 되었다. BOSS 고음 더 올려 부른 도영

NCT 2018 EMPATHY에 랩 라인인 태용, 마크, 루카스와 함께 참여한 YESTODAY에서 장점인 음색이 제대로 발휘되었다. 본인이 밝히기를, 쏟아내는 랩들 사이에서 보컬의 목소리가 어떤 식으로 나와야 매력적으로 들릴까를 고민했고 어떻게 하면 두 개의 랩 Verse 사이를 이어주는 좋은 이음새가 될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불렀다고 한다. 마지막 후렴의 'Sorry that I walked away'는 해외 팬들이 특히 좋아하는 부분.

본인의 목소리와 노래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는 인터뷰가 꽤 많다. 스스로를 소개할 때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말하거나, 어떻게 기억되고 싶냐는 질문에 '무대 위에서 진심으로 노래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대답하기도. '한 소절만 들어도 누군지 알아챌 수 있는 보컬이 되고 싶다'고 말한 적도 있다.

2018년 6월 9일 도영이 참여한 리치맨의 OST Hard for me가 공개되었다. 앞서 발표된 Cheeze의 Hard for me가 유리 구슬같이 맑고 섬세한 감성으로 다가왔다면 도영버전의 Hard for me는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절제된 감정 표현으로 듣는 이의 마음에 울림을 주었다.

2018년 10월 8일 SM 워크샵 사내 노래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인형>의 에브리싱 버전 가창 영상이 공개되었다. 진성으로 부른 메인 멜로디와 가성으로 처리한 화음 부분에서 도영의 탄탄한 가창력과 흔들림 없는 음정을 볼 수 있다. 특히 후렴 뒷부분의 화음 파트를 두 번 부르는데 이 부분을 합쳐서 들으면 음정 다른 곳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을 정도이다. #

2017년 4월 3일을 시작으로 팬들을 위해 직접 편집까지 하며 노래하는 영상을 올려주었다. 일명 '자는 시간 알려주는 노래'로 '자시알쏭'이라는 애칭도 본인이 지었다. 첫곡은 린의 <통화 연결음>으로 특유의 감성적인 발라드를 선보여 1초 안에 눈물을 흐르게 하는 감동을 주었다. 도영 커버 - 통화연결음 두번째 곡은 Sam Smith의 <Lay me down>이라는 팝송을 선곡했다. 세번째 곡은 백예린의 <우주를 건너>를 선곡하였다. 더 많은 커버곡 영상들은 아래 커버곡 항목 참고.



이대호

집사부일체-2-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SBS-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예능


대한민국의 前 야구 선수. 선수 시절 포지션은 1루수, 3루수, 지명타자.

2001년 데뷔, 2004년 풀타임 출전을 시작으로 KBO 리그의 유일한 타격 7관왕과 두 번의 트리플 크라운, 그리고 9경기 연속 홈런 세계신기록을 달성한 롯데 자이언츠의 프랜차이즈 스타. 일본 프로야구에는 한국인 최초로 일본 시리즈 MVP를 수상했으며[60] 이후 메이저리그서도 한 시즌을 활약하며 두 자릿수 홈런을 기록해 최초로 한미일 리그에서 모두 활약한 한국인 타자이면서, 각 리그에서 최초로 두 자릿수 홈런을 기록한 한국인 타자라는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KBO 역사상 은퇴 시즌에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최초이자 유일한 선수로, 말년까지 완벽한 서사를 지닌 선수이다.

2017년 고향팀인 롯데 자이언츠로 돌아와 2022년까지 활약했으며, 공로를 인정받아 이승엽의 뒤를 이어 KBO 리그 두 번째 은퇴 투어를 진행한 이후 롯데 자이언츠의 두 번째 영구결번 선수가 되었다.[61]

여러 가지 별명이 있으나 그 중에서도 국제대회마다 좋은 모습을 보이며 붙게된 '조선의 4번타자'라는 별명이 가장 유명하다.

 

 

 

뱀뱀

집사부일체-2-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SBS-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예능

 

7인조 보이그룹 GOT7의 태국인 멤버. 그룹에서 래퍼를 맡고 있다.

뱀뱀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고인돌 가족 플린스톤에 나오는 힘 센 아기의 이름이 뱀뱀이었는데 어머니가 좋아하는 캐릭터였고 뱀뱀처럼 힘이 셌으면 좋겠다는 뜻에서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영상
2. 데뷔 전[편집]
어머니가 비의 팬으로 어릴 때 부터 공연장에 자주 끌려다녔으나 정작 JYP에 입사했을 때는 비가 나갔다고 한다. 태국에서 비 댄스커버대회가 열렸는데 1등 상품인 비와 함께하는 저녁 식사가 탐나셨던 어머니께서 둘째형을 내보내려다 둘째형이 다리를 다치게 되어 막내 아들을 내보냈고 대타로 나간 막내 아들 뱀뱀이 1등을 하여 비와 저녁식사를 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어린아들은 JYP로 캐스팅되어 훗날 갓세븐 뱀뱀으로 데뷔하게 된다. 처음 캐스팅되었을땐 너무 어린나이라 어머니가 어린아들이 걱정되어 보내지 않았고 몇년 후 태국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JYP에서 2번째 콜을 해 2010년(1997년생) 한국나이 14살에 한국행을 결심했다. 그리고 JYP에서 3년간 연습생으로 생활했다.
데뷔 전 태국 CF와 홍콩 공포 영화에 출연한 경력이 있다.
어린 시절 댄스 크루 <we zaa cool>에 합류하여 활동했다. 당시 크루 멤버 중의 한명이 BLACKPINK의 리사. 태국에서 LG Entertainer라는 이름으로 방송된 댄스 경연 프로그램에 We Zaa Cool로 나간 경험이 있다. #1 #2
2013년 9월 13일에 방영된 YG 서바이벌 프로그램 WIN: Who is Next?에서 JYP 연습생으로 현 GOT7의 멤버인 마크, 잭슨, 유겸과 함께 출연한 적이 있다. 이때 댄스팀에 속해 무대를 보여줬었는데 인터뷰 장면에서 상당히 패기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우리 잘생겼어요 무대를 완벽하게 끝마치고 양현석에게 칭찬을 들었다. 이게 바로 그 유명한 "난 뱀뱀이라는 친구가 눈에 들어오네." 줄여서 뱀친눈. 태국방송에 나와 말하길 원래 뱀뱀은 데뷔조가 아니였으나 WIN에 나와 반응이 좋은걸 보고 데뷔조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한다.#
3. 포지션[편집]
3.1. 래퍼[편집]
한국어가 상당히 능숙한 편이어서 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딕션이 정확한 편이다.

GOT7의 정규 2집인 FLIGHT LOG : TURBULENCE 활동부터 'Double B'라는 시그니처 사운드를 사용 중이다. 수록곡 중 'Boom x3' 에서 처음 사용하였고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다. 랩모음
3.2. 댄스[편집]
특유의 가벼운 몸으로 정석대로 흘리는 동작이 하나도 없이 힘있고 깔끔하고 정확하게 춘다. 안무가 리아킴은 2019년 한 인터뷰에서 댄스신동으로 뱀뱀을 지목하며 처음 봤을때 깜짝 놀랬다며 진짜 잘 춘다고 언급했다. 유겸도 뱀뱀이 연습생시절 춤으로 1등이었다고 말했다.

 

 

 

예능 집사부일체 2 회차정보 공식영상

 

 

 

예능 집사부일체 2 10회 방송시간, 10화 재방송 편성정보

SBS

일요일 오후 4:50 ~

 

예능 집사부일체 2 10회 다시보기 10재방송 보러가기는 위 시간표 참고하셔서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능 집사부일체 2 시청률

1회 - 1.9%
 
2회 - 1.9%
 
3회 - 2.3%
 
4회 - 1.7%
 
5회 - 1.7%
 
6회 - 1.8%
 
7회 - 2.5%
 
8회 - 1.1%
 
9회 - 2.6%
 
10회 - %
 
11회 - %
 
12회 - %
 
13회 - %
 

 

 

 

예능 집사부일체 2 다시보기 보러가기 재방송 정보

- 넷플릭스

 

넷플릭스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시리즈와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시리즈를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 월 정액권 14,900원
  • 요금제에 따라 동시 기기 대수 상이함
  • 시즌1, 시즌2 모두 다시 보기 시청 가능

 

 

 

 

 

- 네이버 시리즈 온

  • 편당 이용요금 1,650원
  • 최대 5대까지 기기 이용 가능
  •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가능
  • 구매 이용기간 7일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

최신 영화와 방송,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감상하세요.

serieson.naver.com

 

 

- 티빙

  • 월 정액권 7,900원
  • 정액제도 가능하지만, 한편씩 보는 것도 가능
  • 네이버 플러스와 결합 가능
 

TVING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 방송, 영화, 해외시리즈까지! 재미를 플레이해보세요.

www.tving.com

 

 

웨이브

  • 월 정액권 7,900원
  • 요금제에 따라 동시 기기 대수 상이함
  • 시즌1, 시즌2 모두 다시 보기 시청 가능
 

웨이브(wavve)

웨이브 (wavve) 재미의 파도를타다!

www.wavve.com

 

 

 

 

이상으로 집사부일체 2 재방송 다시보기 10회 보러가기 SBS 공식영상 회차정보 타임라인 등장인물 출연진 방송시간 넷플릭스 시청률 10화 예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