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5일(오늘)부터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에 입금할 수 있는데요!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금융위원회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홈페이지 또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 하나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조회해 한 번에 지정된 계좌로 이체·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다양한 카드에 적립된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려면 개별 카드사의 앱을 모두 설치하고 일일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는 등 번거로웠다.

 

 

포인트 출금 대상 제외

그 외 특정 가맹점에서만 소비 목적으로 쓸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통합 이체·출금 대상에서 제외된다.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다.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하다.

 


계좌이체를 신청할 경우 원칙적으로 즉시 처리되며, 오후 8시 이후 신청한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처리될 수 있다.


카드사는 8개 전업카드사(신한·삼성·현대·롯데·우리·KB국민·하나·비씨)와 3개 겸영카드사(농협·씨티·우체국)가 참여한다. 신용·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은 이용할 수 없다.

 

 

통신요금, 전기요금 등 확대적용 예정

이와 함께 통신요금 등 카드 자동이체 조회와 변경, 해지도 간편해진다.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앱을 통해 한 번에 카드 자동이체 납부 수단을 다른 카드로 바꾸거나 해지할 수 있다.

당장은 통신 3사(SKT·KT·LG U+)의 요금만 가능하지만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 스쿨뱅킹, 4대 보험, 관리비 등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에는 8개 전업 카드사와 5개 겸영카드사(수협, 농협, 광주, 제주, 전북은행)가 참여한다. 법인회원도 이체 내역 조회는 가능하지만 변경과 해지는 불가능하다.


금융위는 "그동안 놓치고 있던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고 불필요한 자동납부 내역은 정리하는 등 각자 재산에 대한 권리를 적극 행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바로가기

www.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