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실험용 항바이러스 코로나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에 대한 긴급 사용을 확대 허가하면서, 램데시비르와 관련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아래에서 램데시비르가 무엇인지, 그리고 관련주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2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제약사인 길리어드는 FDA가 경증 코로나19 환자에게까지 렘데시비르 사용하도록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렘데시비르는 이제 중증 코로나19 환자 외에도 모든 코로나19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게 됐다. 램데시비르 관련주들 아래에서 알아보겠다.




램데시비르 무엇?

'베클루리'라는 상표명으로 된 렘데시비르는 코로나19로 인한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된 몇 안 되는 치료제 중 하나다.



앞서 렘데시비르는 미국에서 진행된 임상시험에서 환자들에게 정맥주사로 투여된 후 회복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입증됐다. 이에 코로나19 치료제의 선두주자가 됐다.  렘데시비르는 유럽연합(EU)과 일본 등 전 세계 각국에서도 보건 당국의 승인을 받았다.



램데시비르 관련주

렘데시비르 관련주로는 파미셀이 꼽히고 있다. 파미셀은 렘데시비르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다. 파미셀은 글로벌 진단용 및 의약용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는 파미셀. 일양약품. 부광약품. 오상자이엘. 진원생명과학. 셀트리온제약. 바이오니아. 한올바이오파마. 에이프로젠제약 등이 있다.



네이버 주식 인기종목

 

네이버 주식 인기종목 - 바로가기

네이버 주식 인기종목 안내 네이버 주식 인기종목 - 바로가기 https://finance.naver.com/sise/lastsearch2.nhn https://finance.naver.com/sise/lastsearch2.nhn

moamusic.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