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웹사이트 에서는 미스터트롯2 재방송 및 다시보기 보러가기를 제공합니다. TV조선 미스터트롯2 공식영상 및 회차정보별로 방송시간과 출연진, 시청률 안내합니다. 미스터트롯2 1회 1화 다시보기 확인하세요.

 

 

 

 

 

 

TV조선 미스터트롯2 정보

미스터트롯2-1화-다시보기-무료-재방송-넷플릭스-보러가기-첫방송-참가자-순위-출연진-조영수-상금-심사위원-마스터-방송-언제-정보-공식영상-시리즈-같은-예능-1회

미스터트롯2는 클라스가 확~다른 트로트 오디션의 원조, 오디션 사상 최고 우승 상금 5억! 차기 트로트 히어로를 찾습니다! 트로트 명가 TV조선과 함께 새 시대를 열 제2의 임영웅의 탄생! 프로그램입니다.

 

김성주, 장윤정, 붐, 장민호, 김연자 등이 나오고 미스터트롯2는 TV조선에서 목 오후 10시에 방영됩니다. 아래에서 모바일에서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미스터트롯2 재방송 다시 보기

미스터트롯2 재방송은 TV조선을 통해서 재방송됩니다. 미스터트롯2 재방송 시간표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미스터트롯2-1화-다시보기-무료-재방송-넷플릭스-보러가기-첫방송-참가자-순위-출연진-조영수-상금-심사위원-마스터-방송-언제-정보-공식영상-시리즈-같은-예능-1회

TV조선에서 볼 수 있으며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시청하시려면 아래 이미지 참고하셔서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미스터트롯2 다시 보기 링크

 

 

미스터트롯2-1화-다시보기-무료-재방송-넷플릭스-보러가기-첫방송-참가자-순위-출연진-조영수-상금-심사위원-마스터-방송-언제-정보-공식영상-시리즈-같은-예능-1회

 

 

 

 

* 미스터트롯2 정보(시청률, 몇 부작, 회차 정보)

방송 장르 예능
방송 국가 대한민국
방송 채널 TV조선
방송 시간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 기간 2022년 12월 22일 ~
스트리밍 왓챠, 넷플릭스
몇부작 12부작
재방송 방송시간
시청률 회차정보

 

미스터트롯2 출연진 정보

MC 진행

- 김성주

미스터트롯2-1화-다시보기-무료-재방송-넷플릭스-보러가기-첫방송-참가자-순위-출연진-조영수-상금-심사위원-마스터-방송-언제-정보-공식영상-시리즈-같은-예능-1회

오랜 스포츠 중계 경력에 더해 슈퍼스타 K, 한식대첩, 냉장고를 부탁해, 복면가왕, 미스터트롯 등 생방송 프로그램이나 VS구도로 짜여진 프로그램 진행 면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진행 솜씨를 보여준다. 일례로 복면가왕이 특집으로 인해 생방송이 되었을 적에는 거의 방송 사고에 가까운 상황이 이어졌음에도 침착하게 방송을 진행하며 수차례 사고 위기를 넘겼다.

그리고, 시청률 35%를 기록했던 미스터트롯 결승전에서는 집계가 완료되지 못하는 초대형 방송사고가 났음에도 불구하고 신들린 진행력으로 성공적으로 수습했으며, 마리텔에 나왔을 때는 3시간 생방송 내내 오디오를 비우지 않고 채팅창 드립을 중계하고 안정환의 썰들을 이끌어내는 신묘한 솜씨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것은 스포츠 중계를 해 온 그의 짬밥의 위엄을 나타내는 부분이기도 하다. 아나테이너 전향 이후 한참의 공백기를 겪다 다시 활발하게 활동할 무렵 무릎팍도사에 나왔을 때, 아나운서 시절 중계하던 경기 내용을 토씨 하나 안 틀리고 긴장감 있게 뱉어냈다.

그외에도 방송연예대상 라이브진행과 백종원의 골목식당 같은 굵직한 관찰예능도 성공시키며 전성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2012년 런던 올림픽 때는 파업 사태를 맞은 MBC의 대타로 중계를 했으나 이로 인한 논란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선 중계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MBC와의 계약도 해지되고 말았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항목 참고. 그래서 MBC의 러시아 월드컵은 중계는 안정환·서형욱 축구 해설위원과 당시 재입사한 김정근을 비롯해 김나진·허일후 캐스터 등 MBC 내부 인물을 주축으로 중계방송을 맡았다.

 

 

- 장윤정

미스터트롯2-1화-다시보기-무료-재방송-넷플릭스-보러가기-첫방송-참가자-순위-출연진-조영수-상금-심사위원-마스터-방송-언제-정보-공식영상-시리즈-같은-예능-1회

1980년 2월 16일 충청북도 중원군 금가면 월상리(現 충주시 금가면 월상리)에서 1남 1녀 중 장녀로 태어났었는데, 어렸을 때부터 집안이 가난해 가족들이 모두 뿔뿔이 흩어져서 살았다. 어릴때 부모님의 이혼으로 장윤정은 자신의 친정 아빠와 같이 살고 있었다. 상견례때도 장윤정의 소속사 대표와 장윤정의 친정 아버지인 장동수씨만 참석할 정도로 장윤정 본인도 자기 친정 엄마와 친정 동생이랑 연끊고 살고 있다고 한다. 장윤정의 친정 식구들 중 아버지만 정상적인 분이라서 그런지 가정적 불화로 이혼하고, 연끊고 살아온 탓에 지금까지 장윤정은 아버지하고만 같이 살아온 것이다.

대학교 시절에는 자취를 했는데, 난방비가 없어서 겨울에 자다가 추위에 잠이 깰 때마다 헤어 드라이어로 이불 속을 데우고, 강아지를 껴안고 다시 잠이 들 만큼 아주 어렵게 살았다고 한다. 토크쇼에서 밝히길, 그 당시 가장 힘들었던 기억으로 학자금을 대출받으러 은행에 갔다가 부모가 진 부채 때문에 자신도 신용불량자인 사실을 알았고, 당시 은행 직원이 모니터를 돌려서 신용 상황을 보여주면서 이 상태에서는 휴대전화도 개통할 수 없다고 말했다. 더군다나 지점 안에서 자기를 보는 사람들도 많아서 엄청나게 창피했다고 한다. 다행히도 장윤정의 사정을 들은 대학교 친구들이 돈을 모아서 등록금을 마련해 주었으며, 평생 은혜를 갚아야 할 친구들이라고 한다.

1999년 강변가요제에서 '내 안의 넌'으로 대상을 수상하였지만, 가수로 데뷔하는 과정은 어려웠다. 첫 공식 방송 무대에서 너무 떨었다. 제주도에서 열린 행사에서 댄스곡을 불렀는데 의외로 잘 부르고, 안무 실력도 수준급이다. 사실 댄스 가수로 활동할 기회도 있지만, 본인은 트로트가 제일 편하다고 실토했다. 사실 비음 때문에, 다른 장르와는 잘 안 맞는다고 말한 음반 제작가도 있다.

기획사에 들어가서도 음반을 낼 돈이 없어서 단역 배우로 활동했다. 실제로 '어머나'로 뜨기 전까지인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나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 등에서 재연배우 일로 전전하였다. 이 시절 모습은 이후에도 종종 케이블에서 나온다. 본인도 이것 때문에 돈을 밝혔고, 그래서 쉽게 갈 수 없는 트로트를 선택했다고 한다. 결국은 크게 성공했다. 다만 너무 상업성만 노렸다고 질타해서 이후, 노래는 같은 트로트지만 스타일을 바꾸었다.

 

 

- 붐

미스터트롯2-1화-다시보기-무료-재방송-넷플릭스-보러가기-첫방송-참가자-순위-출연진-조영수-상금-심사위원-마스터-방송-언제-정보-공식영상-시리즈-같은-예능-1회

부천 복사골가요제에서 아차상을 탄 것을 계기로 가수의 꿈을 키웠다. 그 때 부른 노래가 패닉의 달팽이였다고. 중3 때 혼성그룹 "키"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1999년과 2001년 각각 뉴클리어, 레카의 멤버로 활동했으나 셋 다 쫄딱 망했다. 이후 그룹명을 '가요계의 열쇠가 되자'고 해서 '키'라고 했는데 자기네가 잠긴 채 사장님은 해외로 튀고, '핵폭탄급 반응을 일으키자'해서 뉴클리어라고 했는데 자기네들이 터지고, '가요계를 이끌어보자'해서 렉카라고 했는데 끌려갔다고 스스로 우스갯소리로 말했다. Key 2집 타이틀인 'Forever love'는 청각장애인인 신동엽의 친형을 모티브로 뮤비를 만들었다.

그러다 케이블 방송의 VJ로 활동, 지상파를 비롯한 100여 명이 넘는 취재진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당시 톱스타였던 김희선의 인터뷰를 당당히 따내어 유명세를 탔다. 이를 계기로 MBC의 연예 정보 프로그램 섹션TV 연예통신에 리포터로 발탁되어 다시 지상파에 입성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이후로는 특유의 친화력으로 각종 프로그램에서 감초로 활약하며 활동반경을 넓혀갔다. 이 섹션TV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알리고자 마이크에 자신의 예명인 BOOM을 크게 새겨넣고 소개시 "붐이에요!"라는 자체 유행어를 제작,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존재감을 발휘해서 예능 속 이미지를 확실히 굳혔다.

과거 스스로 밀던 유행어로 "붐이에요!"와 "나인틴나이티나인!"[6] 그리고 "뉴~ 규"가 있었다. 방송에서 경솔한 발언을 하고 논란이 되자 MBC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서 말한 "제가 좀 경솔했습니다"라는 말도 유행어가 되었다.

이후 강심장에서 '붐아카데미'라는 자신만의 라인을 구축했다. SUPER JUNIOR의 이특, 은혁, 신동 등이 대표적. 입대 후에는 수제자 이특에게 '특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자리를 물려주었다.

2011년 8월 22일 군대 전역을 했으며, 2011년 9월 1일, SBS 파워FM '붐의 영스트리트'로 DJ 활동을 시작했었고 청춘불패 시즌2에도 나왔다.

하지만 연예병사 시절 과도한 특혜 논란으로 이미지가 박살났고 2013년 불법 도박 사건에는 연루되면서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방송 활동을 재개했으나 그간의 가벼운 이미지와 역으로 시너지를 일으켜 호불호가 강력히 갈리는 연예인이 되었다. 방송 활동을 재개한 이후에는 예전만한 호감을 얻지는 못하고 있으나 지상파, 종편, 케이블 등에 출연하는 중이다.

 

 

- 장민호

미스터트롯2-1화-다시보기-무료-재방송-넷플릭스-보러가기-첫방송-참가자-순위-출연진-조영수-상금-심사위원-마스터-방송-언제-정보-공식영상-시리즈-같은-예능-1회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

경력을 접어두고 순수하게 데뷔 연차(97-)만 따지고 보면 미스터트롯에 마스터로 출연했던 장윤정(99-), 신지(98-), 김준수(03-), 조영수(03-), 박현빈(06-)보다도 먼저 데뷔했다. 물론 본격적인 인기를 얻은 것은 2013년 이후. 조영수 작곡가의 말에 의하면, 실패한 1세대 아이돌들이 겪는 안타까운 길을 이겨내고 살아남은 사람이라 한다.

실제로 그의 성공기는 눈물 없이 들을 수 없다. 1997년 아이돌 보이그룹 "유비스"의 U-BeS라는 앨범으로 데뷔(유비스 문서 참조)했지만 망했고, 이후 2004년 발라드 그룹 "바람"으로 재데뷔했지만 또 망했다. 2011년 트로트가수로 전향하며 '사랑해 누나'라는 곡을 냈지만, 또 망했다. 이후 KBS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 출연해 렌과 함께 "렌미노"라는 팀을 이뤄 우승까지 했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시청률 폭망으로 망했다.

그러다가 드디어 2013년에 '남자는 말합니다'가 성인가요 시장에서 히트하면서, 17년 동안의 무명 생활을 청산하고 인기가수가 되었다. 맨처음에는 반응이 없었지만 4-5년이 지난 후 행사에서 불려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트로트 장르의 특성상 메인스트림 방송에 자주 등장하지 않아서 2~30대에게는 익숙하지 않았겠지만, 미스터트롯 이전에도 이미 팬클럽이 결성될 정도로 트로트계의 BTS였다.

이후 미스터트롯 출연 소식에 함께 출연한 출연자들도 상당히 놀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마스터로 나와야 되는 거 아니에요?'라는 농담이 나올 정도. 연차만 보면 틀린 말은 아니다 데뷔 동기가 젝스키스 쇼미더머니로 치면, 매드클라운이 마미손으로 출연했던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될 듯.

결론적으로 미스터트롯 출연을 통해 대박을 치며 20년 넘는 긴 가수 생활 끝에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 김연자

미스터트롯2-1화-다시보기-무료-재방송-넷플릭스-보러가기-첫방송-참가자-순위-출연진-조영수-상금-심사위원-마스터-방송-언제-정보-공식영상-시리즈-같은-예능-1회

대한민국의 가수. 조용필과 함께 원조 한류 스타라고 할 수 있는 거물 가수이다. 일본에서는 8090년대 '엔카의 여왕'으로 불리며 큰 성공을 거뒀고, 이로 인해 일본 내에서 인지도가 매우 높은 한국인이다. 2010년대 이후는 국내 활동에 주력하고 있으며, 2016년 이후에는 아모르파티가 국내에서 역주행하며 대히트를 쳐 젊은 세대에게도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1959년 1월 25일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 145-21에서 태어났다. 큰집과 같이 살았는데, 할머니가 한 집에서 두 명이 태어나면 안 된다며 둘째인 김연자의 엄마에게 밖에서 낳으라고 해서 엄마는 마당에서 김연자를 출산했다. tv조선 마이웨이 83회

아버지가 이발소를 했는데 김연자가 5~6세 때부터 매일 손님 앞에서 노래를 시켰다고 한다. 단골 손님이 오면 아버지는 "연자야 노래 불러라"고 외쳤다고. 아버지는 이발소 영업이 끝난 후에 가게 안에서 1시간 동안 전축으로 이미자 노래를 틀고 김연자에게 연습하라고 한 뒤 나갔다고 한다.

국민학교 3학년 쯤 큰엄마가 내일 광주공원에서 열리는 노래자랑에 나가라며 참가금 2~3백원을 줬는데, 당시 김연자의 용돈은 10원이었다. '어린 나이에 유행가 부르면 안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동요를 불렀는데, 떨어져서 참가상으로 소주 1병을 받았다고 한다. 참가금으로 큰 돈을 줬는데 상을 못 탔다고 큰엄마에게 야단을 맞았다고 한다.

국민학교 4학년 때 가요교실 학원 선생에게 돈이 없다고 말하니 무료로 다니게 해줘서 중학교 2학년 때까지 5년을 다녔다. 또래 친구들은 동요를 좋아했지만 김연자는 트로트를 불렀다고 한다.

국민학교 5학년 때 광주의 대표적인 노래 대회였던 <벚꽃 노래 자랑>에 친구 정우순과 함께 출전했다. 펄 시스터즈 등이 똑같은 옷을 입고 노래하니까 우리도 똑같은 옷을 입어야겠다고 생각해서, 엄마가 시계를 전당포에 맡긴 돈으로 옷을 맞춰줬고, 인기상을 탔다. <벚꽃 노래 자랑>은 생방송으로 진행됐던 프로그램이라 많은 광주시민들이 시청을 했고, 그 후 수피아여자중학교에 입학하니 노래자랑에 나왔던 김연자를 알아봤던 학우들이 있었다고 한다.

중학교 시절에는 오락 부장이었다. 선생들이 자주 교단에 불러내 노래를 시켰다고 한다. 1973년 14세였던 중학교 3학년 2학기 때는 열흘 정도 공연장에 따라다니느라 학교에 나가지 못했다. 쇼를 다 보고 학교에 왔더니 수업 미달로 정학을 당했고, 아버지가 차라리 학교를 중퇴하고 서울 가서 가수를 하는게 어떻냐며 열차표를 직접 사줬고 한다. 엄한 아버지를 무서워했기에 거역을 하지 못하고 그렇게 김연자는 홀로 상경했다.

서울에 상경한 그녀는 미아리의 작은아버지 집의 작은 방에서 작은아버지 내외, 사촌동생 4명과 함께 지내기 시작했다. 허나 광주 바닥에서는 알아주는 가수 유망주였으나, 서울에는 아는 사람이 없었기에 작은 아버지와 오디션을 보러 다녔는데 다 떨어졌다고 한다. 작은아버지가 '쇼에 가서 조카가 노래하니 써주지 않겠냐'고 물어보고 다녔지만 모두 탈락. 나훈아 콘서트에도 오디션을 보러 갔다가 문전박대 당했다고 한다.

후에 어머니와 동생들이 따라서 상경하여 단칸방 사글세 살이를 시작했는데, 옆집에 부유한 수양엄마 집에서 매일 전축을 틀고 노래 연습을하며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계속 낙방하여 답답한 마음에 상경한 어머니를 따라 관악산 어느 절로 올라갔고, 그 절에 있던 스님이 '21세에 꽃가마를 탈 것'이라고 예언했다고 한다. 실제로 이는 김연자가 출세하기 시작한 나이와 비슷하다.

동향 출신의 선배 가수 이영숙의 소개로 청계천에 있던 <오아시스 레코드> 사장에게 오디션을 봤고, 이미자의 <동백 아가씨>를 부른 것으로 기억한다는 김연자는 그 자리에서 드디어 합격한다. 하지만 말은 합격인데 가난한 집안에 수입이 없는 김연자의 처지를 안 사장은 데뷔가 아니라 회사 3층 공장에서 월급 2만원에 카세트 테이프 만드는 일을 시킨다. 일하다가 1시간은 2층 연습실에서 연습하고 작곡가 김학송에게 노래를 배우며 지냈다.

어느 날, 오아시스레코드에서 한 평론가가 어느 카바레에 신인가수가 필요하다며 오디션을 권했다. 낮엔 일하고, 밤엔 나이를 18세로 속이고 비어홀, 카바레 등 3곳의 밤무대에서 월 6~7만원을 받으며 노래생활을 시작했다. 손님이 많은 시간엔 유명 가수가 노래하고, 무명인 김연자는 한가할 때 노래를 했다. 당시엔 이미자와 목소리가 비슷해 '제2의 이미자'라고 내세웠다.

아버지가 경제적 지원은 없었고, 딸이 가수가 됐다며 학교를 못 다니게 했다고 한다. 남들은 공부하고 친구들하고 놀 때 자신은 서울에서 노래를 해야해서 아버지를 원망하고 미워했었다고 한다. 너무 빨리 사회인이 되어버려 학생의 청춘이 없었다고. 결국 김연자는 경제적 가장 역할을 하여 두 동생을 대학에 다닐 수 있게 한다. 물론 나중엔 가수가 되게 해준 아버지께 고마워한다고 한다.

 

 

 

TV조선 미스터트롯2 재방송 방송시간 회차 정보

 

TV조선

- 목요일: 오후 10시

 

 

미스터트롯2 티저 공식 영상

2021년 9월과 12월에 TV조선이 내일은 미스터트롯2를 제작할 것이라는 말이 인터넷에 돌았지만, TV조선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그 대신 스핀오프 시즌격인 내일은 국민가수를 런칭시켰다.


2022년 6월 24일에 연말 론칭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상금은 5억 원으로 이전 오디션인 내일은 국민가수의 상금에서 2억 원이, 전 시즌인 내일은 미스터트롯의 1억 원에서는 4억 원이 높아졌다.


서혜진 PD가 내일은 미스트롯부터 내일은 국민가수까지 내일은 시리즈를 모두 담당해왔으나, 이번에 방송할 내일은 미스터트롯2는 김상배 PD가 참여한다. 서혜진은 MBN에서 2022년 12월에 '불타는 트롯맨'이라는 트로트 오디션을 선보이기로 함에 따라 내일은 미스터트롯2와 정면대결하게 되었다. 나이 제한이 만 50세 미만으로 늘어났다.


2022년 7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미스터트롯2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했지만, 9월 말까지 추가 모집을 한다. 방송을 3개월 정도 앞둔 2022년 9월 기준으로, 공식으로 출연 확정된 출연자는 진행자인 김성주 뿐이며, 심사위원들의 명단이 확정되지 않은 것을 종합적으로 바라볼 때, 장윤정을 포함한 기존의 내일은 트롯 시리즈의 기성 심사위원들의 유출설이 돌기도 했다. 이에 대해 기존의 서혜진 전 제작본부장을 따라 MBN의 불타는 트롯맨으로 심사위원들이 유출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있다.


이후 9월 21일, 장윤정과 붐의 출연을 확정지으면서 기존 TV조선 내일은 시리즈의 중심이었던 심사위원들이 출연한다. 9월 29일, 장민호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우리들의 트로트에도 MC로 출연하며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할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지만, 최종적으로 내일은 미스터트롯2에 출연하게 되었다. 10월 6일, 김연자와 진성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10월 20일, 히든싱어7 송가인 편에서 챔피언을 먹은 박성온이 여기에 출연을 결정했다는 것이 미리 밝혀졌다. 기사. 10월 29일과 10월 30일에는 티저를 촬영하며 11월 5일에 첫 경연이 시작된다. 월드컵 일정을 고려했을 땐, 정황상 12월에 첫 방송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무래도 진행자 김성주가 월드컵 현지 중계진에 합류한 점을 고려했을 수도 있다.


11월 7일, 문희경이 마스터로 출연을 확정지었다. 11월 8일, 이홍기, 강다니엘, 츄가 심사위원으로 출연을 확정지었다. 미스트롯2와 마찬가지로 전 시즌 TOP7에 들지 못했던 참가자 중 몇 명이 재도전에 나설 지 주목된다.


11월 28일, 첫 방송일이 2022년 12월 22일로 확정되었다. 동시기에 편성된 불타는 트롯맨의 첫 방송이 화요일에 먼저 시작되고, 2일 후인 목요일에 미스터트롯2가 첫 방송된다.


TV조선 이외의 방송사 트로트 오디션 우승자들도 지원하였고, 이중에 트롯 전국체전의 우승자인 진해성의 참가가 확인되었다.


11월 30일 공개된 티저에서 트로트의 민족 우승자 안성준, 트롯신이 떴다 준우승자 나상도, 헬로트로트 우승자 오주주, 정민찬, 트롯 전국체전 우승자와 준우승자 진해성, 재하, 보이스트롯 우승자 박세욱이 영상 심사를 합격한 것이 확인되었다.

 

 

 

미스터트롯2 다시 보기 보러 가기 정보

- 넷플릭스

  • 월 정액권 14,900원
  • 요금제에 따라 동시 기기 대수 상이함
  • 시즌1, 시즌2 모두 다시 보기 시청 가능
 

넷플릭스 대한민국 - 인터넷으로 시리즈와 영화를 시청하세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와 시리즈를 마음껏 즐기세요.

www.netflix.com

 

 

 

이상으로 미스터트롯2 1화 다시보기 무료 재방송 TV조선 넷플릭스 보러가기 첫방송 참가자 순위 출연진 조영수 상금 심사위원 마스터 방송 언제 정보 공식영상 시리즈 같은 예능 1회 안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