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한국노래

환불원정대 돈터치미 작곡가, 표절?(+뮤직비디오)

illssue 2020. 10. 15. 11:44

안녕하세요 오늘은 환불원정대 돈터치미 작곡가 표절의혹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뮤직비디오도 아래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럼 환불원정대 표절에 대해서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환불원정대 신곡 '돈 터치 미' 공개

지난 10일 환불원정대는 신곡 '돈 터치 미(Don't touch me)'를 공개했다. 해당 곡은 나오자마자 국내 최대 음원 멜론 24Hits 2위에 올랐다. 신곡 발표와 동시에 블랙핑크, 산들을 꺾고 단숨에 2위를 차지했다. 1위 방탄소년단까지 꺾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네티즌 반응

 

해당 방송 직후 소수 네티즌은 '돈 터치 미' 후렴 부분인 지난 2004년 1월에 발매된 린제이 로한 곡 'Rumors'과 비슷하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코드 진행 등이 비슷하게 들린다는 반응이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은 저 정도를 표절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환불원정도 돈 터치미 표절??

소수 네티즌에게 표절 의혹을 받았던 '돈 터치 미' 가이드 버전 후렴 파트는 정식 음원에서 일부 수정은비 랩파트를 영어로 작사하였다. 이후 한국어 가사로 약간 수정되었다.

후렴 멜로디가 방송에 나온 가이드버전과 약간 달라졌다. 아무래도 린제이 로한의 'Rumors' 표절 논란을 의식해서 바꾼 듯하다.

마지막 가사인 '자꾸 건드리네 don't touch me'는 원래 다같이 부를 파트였으나 지미유의 제안으로 만옥이 부르는 파트로 변경하게 되었다.

 

 

 

돈터치미 표절 논란 - 바로가기

 

 

 

돈터치미 표절 논란 노래 - 바로가기

돈터치미 후렴 표절 논란 노래 환불원정대 원곡

moamus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