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소기업을 대상으로 피해회복 및 방역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과 지급을 진행하고있는데요!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대상 및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대상
- 국세청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사업체
- 업종별 매출금액 10~120억원으로써 소기업에 해당이 되는 사업체
-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1년 12월 15일 이전인 사업체
- 2021년 12월 15일 기준 폐업상태가 아닌 사업체
- 공동대표로 운영하는 사업체
- 사회적기업이나 협동조합과 같은 비영리단체
- 온라인본인증불가, 타인계좌 수령희망, 계좌 압류 등의 사유로 인하여 신속지급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사업체
- 대표자 본인이 신청불가하여 대리인을 통해 수령희망했던 사업체
- 대표자가 사망한 사업체
- 압류가 걸려있어 타인 계좌로 수급을 희망했던 사업체
- 2021년 12월 18일 이후 중대본의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그리고 소기업 (매출 감소가 확인된 사업체)
- 대표자 본인이 신청불가하여 대리인을 통해 수령희망했던 사업체
- 2021년 12월 15일 이후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환한 사업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신청방법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아래에서 바로 들어가세요.
2. 신청하기 클릭후 맨아래로 내려와서 모두동의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3. 팝업창이 뜨면 "위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선택후 닫기를 눌러줍니다.
4. 기본정보는 자동으로 적히고 사업자현황에 "사업장 추가"를 클릭후 팝업창이뜨면 닫기 눌러줍니다.
5. "사업장 추가"를 누른후 사업자 등록번호, 업체명, 사업장 주소를 넣고 신청유형과 신청내용 파일을 넣어줍니다.
6. 파일을 다 첨부하면 "사업자 현황"에 정보가 추가되고, 아래 방역지원금 받을 계좌번호 인증후 "신청완료" 클릭하면 끝입니다.
7. 신청 완료가 되면 알림 메시지와 휴대표으로 알림 메시지가 동시 전달됩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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