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쏘나타 신형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현대차는 지난 2014년 3월 7세대 모델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신형 쏘나타에 센슈어스 스포트니스(Sensuous Sportiness)라는 디자인을 적용해 스포티한 중형 세단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각종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과 신규 엔진 및 플랫폼 등으로 쏘나타의 상품성이 대폭 높아졌습니다. 소나타 신형에 대한 글 작성해보겠습니다~


소나타


쏘나타 디자인

센슈어스 스포트니스는 현대차가 지난해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를 통해 공개한 차세대 현대차 디자인 철학입니다. 신형 쏘나타에는 이 디자인 철학의 4가지 요소인 비율, 구조, 스타일링(선·면·색상·재질), 기술 등이 반영된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기존 모델(뉴 라이즈) 대비 전고가 30mm 낮아지고 휠베이스와 전장이 각각 35mm, 45mm 늘어나면서 스포티한 디자인이 완성됐습니다.

소나타

신형 쏘나타는 ▲화이트 크림 ▲쉬머링 실버 ▲햄톤 그레이 ▲녹턴 그레이 ▲글로잉 옐로우 ▲플레임 레드 ▲옥스포드 블루 ▲미드나잇 블랙 등 8개의 외장컬러와 ▲ 블랙 ▲네이비 투톤 ▲그레이지 투톤 ▲카멜 투톤 등 4개의 내장컬러로 운영됩니다.


신형 쏘나타의 전면부는 매끈한 구의 형상에서 느낄 수 있는 크고 대담한 볼륨감과 예리하게 처리된 후드가 주는 스포티 감성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어 시각적인 리듬감을 강조한 디지털 펄스 캐스케이딩 그릴은 클래식 스포츠카의 그릴을 연상케 하며 볼륨감 있는 후드와 연결돼 전면부의 입체감을 강화시킨다.

소나타

소나타

특히 비점등 시 크롬 재질로 보이지만 점등 시에는 램프로 변환돼 빛이 투과되는 히든라이팅 램프(주간주행등)는 최신 첨단 기술이 투영된 디자인 혁신 요소로서 라이트 아키텍처(Light Architecture)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신형 쏘나타의 측면부는 도어글라스 라인에서 주간주행등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크롬 라인을 통해 라이트 아키텍처가 이어지면서 날쌔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쏘나타 후면부

쏘나타 후면부는 슬림한 가로형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갖춘 리어콤비램프, 공력개선 리어램프 에어로 핀, 범퍼하단의 가로형 크롬라인, 리어콤비램프의 가로형 레이아웃과 비례를 맞추는 보조제동등 등으로 라이트 아키텍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쏘나타

또한 신형 쏘나타에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개인화 프로필을 탑재돼 있어 나만의 차로 설정할 수 있는 것도 큰 특징 중 하나다. 개인화 프로필은 여럿이 함께 차량을 사용하더라도 디지털 키로 문을 열거나 AVN(Audio·Video·Navigation) 화면 내 사용자 선택을 통해 차량 설정이 자동으로 개인에게 맞춰집니다. 이외에도 신형 쏘나타에는 디지털 키, 빌트인 캠(Built-in Cam),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의 첨단 및 고급 사양들이 적용됐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

소나타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의 모든 엔진을 현대·기아차의 차세대 엔진인 ‘스마트스트림’으로 변경해 연비를 높였으며 가솔린 2.0, LPI 2.0, 가솔린 1.6 터보, 하이브리드 등 4개 모델을 운영합니다.


쏘나타 가격

신형 쏘나타 가격은 가솔린 2.0이 △스마트 2,346만원 △프리미엄 2,592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2,798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2,994만원, 인스퍼레이션 3,289만원입니다. LPI 2.0(장애인용)은 장애 유형에 따라 △모던 2,558~2,593만원 △프리미엄 2,819~2,850만원 △인스퍼레이션 3,139~3,170만원입니다.


이상으로 쏘나타 디자인 및 가격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moamusic.tistory.com/10

 

아반떼 신형 가격표 등(2020)

이번시간에는 신형 아반떼 2020가격표와 아반떼 신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기존과 다른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돌아온 아반떼 신형, 연비 또한 아주 좋아 소비자들로부

moamusic.tistory.com

https://moamusic.tistory.com/11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가격, 평가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를 30일 전격 출시했다. 전작 대비 125kg 가벼워진 공차중량에 ‘투라인’ 디자인 방향성이 내외관에 럭셔리하게 더해진 제네시스 G80다. 특히..

moamusic.tistory.com

https://moamusic.tistory.com/19

 

그랜저 신형 가격, 총평

이번에는 작년에 출시한 그랜저 신형 가격과 특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 현대에서는 그랜저 신형의 디자인을 전 모델과 대폭 변경하였다. 완전변경 수준의 부분변경이다. 플래그십의 지위를 유지하되 무게감..

moamusic.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