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이 출시되면서, 세련된 다지인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K8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불안을 느끼는 부분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2.5 스마트스트림 엔진의 결함에 대한 것입니다. 아래에서 기아 K8의 2.5 엔진 결함 이슈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목차

  1. 기아 K8 2.5 엔진 결함 이슈
  2. 엔진오일 감소 원인은?
  3. K8 엔진 결함 해결책은?

 

기아 K8 2.5 엔진 결함 이슈

 이번 기아 K8 차량은 고객을 사로잡는 디자인으로 사전예약과 계약이 엄청났습니다. 그런데 가장 계약이 많았던 것이 바로 하이브리드 엔진 차량이었습니다. 이렇게 하이브리드 차량의 계약 비중이 높아진 건 바로 2.5 스마트스트림 엔진 결함 때문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현재 2.5 스마트스트림이 들어간 차종인 K7과 그랜저의 엔진결함 문제는 가솔린 모델들을 중심으로 발생하였습니다. 새 차에 가득 채운 엔진오일이 주행을 얼마 하지 않아도 줄어드는 형상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그래서 K8 가솔린 모델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고민이 상당하였을 것으로 보입니다

 

[  K8 가격표 바로보기  ]

 

 

 

 

엔진오일 감소 원인은?

이번 기아 K8에 들어가게 될 스마트스트림 2.5 터보 엔진의 경우 피스톤과 실린더의 간격이 큽니다. 그 틈새를 막고 있던 피스톤링이 좌우로 움직이게 되면서 그 사이로 엔진오일이 들어가서 오일이 감소되는 현상이 보이는데요. 또 카본 슬러지가 압축 링 사이에 끼어 피스톤 작동에 방해가 되며 문제가 되었는데요.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에 있던 엔진오일이 줄어들어서 소비자들이 문제를 제기하여도 차량의 문제가 아닌 소비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며, 리콜을 해주지 않았던 것이 밝혀져 엄청난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논란이 계속되자 현대와 기아는 현재 2.5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들어가 있는 K7과 그랜저에 대해서 무상 수리안을 발표하였습니다.

 

[  K8 가격표 바로보기  ]

 

 

K8 엔진 결함 해결책은?

현대, 기아차에서 신차를 출시할 때 차량 외관과 내부 디자인만 바꿔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그대로 가면서 항상 고객들로 하여금 비난을 많이 받아오고 있습니다. 2.5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K8로 가면서 어느 정도 개선이 되어 나온다고는 하지만, 원래부터 문제가 있었던 엔진 결함인 만큼 아무 문제없을 것이라고는 생각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신규 엔진보다는 차라리 검증된 과거 엔진들을 선택하는 것밖에 마땅한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신규 엔진은 출시하고 나서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난 후 구입하는 게 맞다는 것이 제 판단입니다.

 

이와 같은 스마트스트림 2.5 엔진의 결함 때문에 LPI나 하이브리드로 변경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부디 K8을 구매하려는 분들께서는 엔진 결함 이슈 등도 함께 체크하셔서 구매를 현명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 K8 스펙 총정리

 

기아k8 디자인 및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k8 디자인 및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차가 첫 번째 모델 ‘K8(케이에잇)’이 외장을 17일 공개했는데요!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moamusic.tistory.com

 

 

이번 K8에서는 2.5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소폭 개선이 되어 출시가 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엔진 결함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기업과 소비자 간의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차량의 결함이 발생되면 기업에서 책임감 있는 자세로 문제 해결을 위해서 적극적인 대처를 한다면, 소비자들이 더 기업을 신뢰하고 건전한 소비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