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수리남이 실화인지와 야구공의 의미, 결말해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리남은 넷플릭스 시리즈 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리남 실화일까?

결론부터 말하면 실화 맞습니다. 수리남은 세계 최대 마약 조직이었던 칼리 카르텔과 손잡고 마약 밀매조직을 만들어 마약왕이 된 조봉행의 실화를 바탕으로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 붙잡인 조봉행은 범죄인 인도결정으로 한국으로 압송되었고 1심 재판에서 징역 10년, 벌금 1억원을 선고 받았습니다.

 



 

수리남 실존 인물 조봉행 

1980년

선박냉동기사로 일했으며 당시 8년 정도 수리남에 거주하면서 현지 사정에 밝았다. 

1994년

빌라 신축과 관련된 10억원 규모의 사기 혐의로 수배에 오르자 한국 경찰이 수사하기 어렵고 자기가 잘 알고 있는 수리남으로 도피했다.

1995년

수리남 국적을 취득하고 생선 가공공장을 차렸다. 이후 조봉행의 사업은 승승장구 했고 한국 교포들을 포섭해 운반책으로 회유했다. 

2005년

인터폴 수배명단에 오를 정도였다. 조봉행은 일본과 한국에 마약 공급도 계획했다. 

2022년

 

출소 후 수리남으로 돌아가 호화스럽게 살고 있다는 설도 나오고 있다. 

 

 

 

 

조봉행 - 나무위키 (namu.wiki)

 

조봉행 - 나무위키

하지만 3일 뒤 K씨에게 조봉행의 부하가 나타났다. A씨가 배신한 것이었다. K씨는 살해되기 직전이었지만 조봉행을 불러달라고 요청했다. 조봉행은 싸늘한 미소를 지으며 나타났다. 이때 K씨는 'A

namu.wiki

 

야구공의 의미 및 결말해석

야구공 의미는 마지막 회에 밝혀지는데요. 전요환은 모든게 사기, 가짜 투성이었지만 진짜인 야구공을 주었다는 것은 자신의 진심을 전달한 것입니다.

 

야구공 안에 마약이나 다이아가 들어있는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는 감독이 말해주지 않는 이상 아무도 모릅니다. 그리고 생각해보면 우리나라 세관이 그렇게 만만치는 않아서 그런 의미는 아닌것 같습니다.

 

열린 결말이라고 하기에는 뜨뜨 미지근한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수리남 시즌2를 염두한 장치로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 합니다.

 

 

이상으로 수리남이 실화인지와 야구공의 의미, 결말해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