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skiet 주가 20%급락, 주가전망, 따상 가능할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상장 첫날 시초가 대비 22% 하락 중이다. 당초 시장에서 기대했던 '따상'은 사실상 실패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skiet 따상 실패, 22%하락
  2. skiet 주가 급락 이유는?
  3. skiet 주가 전망

 

 

skiet 따상 실패, 22%하락

KIET(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상장 첫날 시초가 대비 22% 하락 중이다. 당초 시장에서 기대했던 '따상'(공모가의 2배로 시초가 형성, 이후 상한가)은 사실상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증권업계 전문가는 SKITE 따상 실패와 관련해 높은 공모가와 전날 테슬라 주가 하락 등을 원인으로 꼽았다. 11일 오전 10시 41분 SKIET는 시초가 대비 4만7000원(22.38%) 급락한 16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IET는 개장 전 공모가(10만500원) 대비 2배 높은 21만원에 시초가를 형성했다. 개장 직후 6%대 상승세를 보였지만 이내 가파른 하락세를 보이며 20% 넘게 급락했다.

 

skiet 주가 급락 이유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SKIET의 주가 흐름이 부진한 이유는 높은 공모가 때문이라는 지적이다. SKIET 확정 공모가는 10만500원으로 직전 프리IPO(상장 전 투자유치) 때보다 3배 높은 몸값을 책정 받았다.

 

향후 주가 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다. 황규원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9월 PE(사모펀드) 프리미어슈페리어가 SKIET 프리IPO 당시 평가한 SKIET 기업가치는 3조원 수준"이라며

 

"이후 공모 때 9조원의 기업가치를 평가 받았는데 프리IPO 이후 7개월만에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을만한 요인이 있었는지 의문"이라고 설명했다.

 

skiet 주가 전망

황 연구원은 "분리막 사업에 있어 가장 큰 위험요소인 전고체전지 도입 시점과 SKIET 영업이익률 전망에 따라 적정주가 시나리오를 4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나리오에 따라 적정주가는 전고체전지 위험이 크지 않고 영업이익률 30% 이상 지속될 경우 최고 16만원, 전고체전지가 도입되고 영업이익률 낮아질 경우 최저 4만원을 전망했다.

 

 

이상으로 skiet 주가 20%급락, 주가전망, 따상 가능할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