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준석이 말하는 윤핵관이 누구인지 추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선후보인 윤석열 후보가 선거운동이 한창인데, 이준석 당대표와 이견이 생기며 국민의 힘에 분란이 생기고 있습니다.
윤핵관의 뜻과, 누구인지 추측해보겠습니다.
윤핵관 뜻
윤석열 핵심 관계자를 줄여서 윤핵관이라고 합니다.
윤석열 후보가 정치경험이 없고, 정치인들이 윤 후보 주변에 모이면서 이준석이 말하는 핵심 측근들이 누구인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윤 핵관 누구일까?
윤핵관으로 거론되는 인물은 3명 정도이다. 권성동, 장제원, 윤한홍이다.
장제원은 처음에 비서실장으로 거론되었던 인물이다. 아들 노엘 문제로 윤석렬 후보가 멀리하려는 모습도 보였지만 여전히 그 사건 이후로도 곁에 두고 있다.
다음은 권성동이다. 권성동을 비서실장으로 임명하였으며 모든 의사결정에 관여를 하고 있다.
그리고 윤한홍이다. 홍준표 경남도지사 시절 부지사였으며, 업무를 추진하는 능력이 좋다는 평이 많다. 홍준표 지사 곁에서 윤석열 후보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이준석 인터뷰에서 윤핵관 언급
이준석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측근 그룹인 '윤 핵관'(윤 후보 측 핵심 관계자)를 향해 "윤핵관, 파리떼 당신들이 이겼다"라고 비꼬았다.
이 대표는 "제 선의로 당 대표가 직접 (선대위 홍보미디어) 본부장 직위를 맡아가면서 책임지겠다고 했는데,
(저보고) 홍보비를 해 먹으려고 한다고 이런 식으로 당 대표를 깎아내리려는 사람들,
그런 인식을 가진 사람들이 후보 주변에 있다는 건, 선거 필패를 의미한다"라고 비판했다.
* 관련 있는 글
윤석열을 둘러싼 논란들(장모 구속, 와이프 쥴리, 도리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