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영웅 피해자 증언

피해자: 폭행은 제 생일날 이루어졌고요, 열 명 정도 친구가 모여가지고 1차로 술집에서 생일파티를 하고 술 싫어하는 사람들은 각자 따로 놀고 술 마시고 싶은 사람은 술 마시러 가고 나뉘어져서 생일파티를 했었는데 그때도 저는 술을 싫어해서 "술 안먹는 사람끼리는 다른 데 가겠다" 이렇게 얘기했고요 황영웅은 "술을 마시러 가겠다"라고 얘기했고요 말씨름 하더라고요 계속 (술집)가자고. 그때 울산에 '(술집 이름)'라는 가게 앞쪽에 있었는데 서로 욕하거나 이런 상황이 아니였는데 제가 다른 방향을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주먹이 날아오더라고요. 그래가지고 제가 주먹에 맞고 쓰러진 저를 발로 얼굴을 차더라고요. 친구들이 말리고 저는 피가 나니까 화장실에 가서 친구들이 피 닦아주고 하는 상황이였는데 경찰이 왔고 그 뒤로 황영웅은 집에 갔고요.

이진호: 사과 같은건 없었나요?

피해자: 아뇨 없었죠. 경찰도 서로 격리시키고 하니까 서로 대화 같은 것도 못해보고 그냥 서로 각자 집에 갔었거든요. 그 이후로는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고요.

이진호: 당시에 맞은 걸 본 친구들이 있을 거 아니에요? 그 친구들이 관련해서 진술을 좀 해줬나요?

피해자: 그 진술적인 의혹에서도 최근에 들어서 제가 화가 많이 났던 게 주변에 CCTV가 없으니까 저는 친구들의 증언이 필요했던 상황이였고요 그때 저를 폭행하고 난 다음에 제가 신고를 하고 나서 붕대를 차고 와가지고 진단서를 끊어와서 쌍방이라고 주장을 하면서 갑자기 맞고소를 하더라고요. 자기가 일방적으로 폭행을 했는데 그 상황에서 황영웅이랑 황영웅 어머니는 제 친구들을 따로 찾아가서 밥 사먹여가면서 회유하는 식으로 행동을 했더라고요.

이진호: 결과적으로 친구분들이 제보자 편에 서서 진술을 하신거군요

피해자: (회유되지 않은) 다른 친구들은 진술서 써 줘가지고...

이진호: 황영웅 씨가 제보자 분을 고소한 건은 송치가 안 됐다는 말이시죠?

피해자: 네.

이진호: 후유증 같은 게 있으시나요? 치과 치료라든지 이런 부분에 관해서.

피해자: 제가 치아가 아직도 들어가있는 상태고요 치열이 한 쪽이 뒤틀리다 보니까 옆에 있던 것도 전부 다 조금씩 틀어지더라고요. 제가 또 양치하다 보면은 가끔씩 생각나고 너무 스트레스 받더라고요.

이진호: 아직도 폭행의 흔적이 얼굴에 남아있는 셈이네요.

 

https://youtu.be/Liy6r1e1pew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