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a31 가격, 갤럭시 a31 스펙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가격 대비 성능을 나타내는 가성비는 가격도 높지 않고 성능도 어느 정도 내놓아 초기 프리미엄급만 고집하던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수년 전부터 원가가 높은 제품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A31 역시 가성비가 뛰어난 모델입니다. 그래서 인지 많은 분들이 갤럭시 a31 가격, 갤럭시 a31 스펙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고 계신데요! 그럼 갤럭시 a31 가격, 갤럭시 a31 스펙에 대해서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31 스펙




갤럭시 a31 스펙

삼성 갤럭시 A31 전면부에서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노치 또는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채택하면서 특히 전면부는 개성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렇기도 하지만, 전면부에서는 무엇인가 보여줄 수 있는 영역이 베젤 뿐이었는데, 베젤이 거의 없어졌으므로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비슷해졌습니다.



갤럭시A31 전면 카메라는 상단 중앙에 위치해 있어 자세히 보면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 이른바 '물방울 노치' 디자인을 적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바로 위에는 전면부와 프레임 사이에 희미하게 리시버가 숨겨져 있는 것이 보여.


갤럭시 a31 스펙갤럭시 a31 스펙


왼쪽에는 유심 트레이가 있습니다. 갤럭시 A31의 유심 트레이에는 나노유심 하나와 마이크로SD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나노유심이 들어가는 위치 바로 옆에 막혀 있는 넓은 공간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일부 출시국에 의해 듀얼유심을 지원할 경우 이 부분도 유심을 장착하는 공간이 됩니다. 왼쪽 측면엔 유심 트레이가 있습니다. 나노유심 하나와 마이크로SD 장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프레임에는 볼륨 버튼이 길게 1개로 들어가 있고 그 아래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갤럭시A31에는 이처럼 두 가지 버튼만 있고 별도의 '빅스비' 버튼 등은 제공되지 않는다.


갤럭시 a31 스펙갤럭시 a31 스펙


상부 프레임에는 동영상 촬영시에 사용되는 마이크 홀이 하나 있어, 하부 프레임에는 USB 타입의 C 포토를 중심으로 좌측에는 3.5 mm 이어폰 단자가 있고, 우측에는 음성 통화용의 마이크 홀과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어. 스마트폰에서 3.5mm 이어폰 단자는 점차 사라지고 있지만 아직 없는 것보다는 있지만 여러모로 유용하고 편리합니다. 상단 프레임에는 마이크만 보입니다. 3.5mm 이어폰 단자는 제외돼 있지 않습니다.


갤럭시 a31 스펙갤럭시 a31 스펙


갤럭시 A31의 후면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지만, 독특한 패턴이 들어가 있어. 최근 출시되는 갤럭시A 시리즈 후면에 각기 다른 패턴이 적용되고 있는데 갤럭시A31에는 각기 다른 길이의 실선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비스듬하게 위쪽과 아래쪽이 갈라져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갤럭시 a31 스펙갤럭시 a31 스펙


갤럭시A31의 국내 출시 모델은 '프리즘 크래시 블루'와 '프리즘 크래시 블랙', '프리즘 크래시 화이트' 등 3가지 색상이 있는데, 3가지 모두 같은 후면의 패턴이 적용됐습니다. 국내에선 프리즘 크래시 블루와 프리즘 크래시 블랙, 프리즘 크래시 화이트 등 3가지 색상이 판매됩니다. 그냥 블루, 블랙, 화이트라고 해도 되는데 왜 이런 게 아니라 화려한 색상의 이름을 붙였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 이유가 있습니다. 갤럭시A31 후면에는 독특한 광택 코팅이 돼 있어 마치 프리즘처럼 빛에 의해 무지개 색이 반사되기 때문입니다.


01234567




갤럭시 a31 디자인

갤럭시 A31은 베젤리스의 디자인이지만, 하단 베젤은 꽤 넓게 남아 있습니다.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화면이 켜지면 확실히 나타난다. 하지만 보급형 라인업임에도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다양한 장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 턱 많이 남았습니다. 프레임과 후면부가 연결되는 모서리는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을 적용하여 그립감도 뛰어나. 8.6mm의 슬림함도 뛰어난 그립감에 일조하고 있어.


갤럭시 a31 가격갤럭시 a31 가격


그립감은 꽤 좋은 편입니다. 갤럭시 A31은, 삼성 페이도 지원합니다. MST 타입의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기기의 공통점은 바로 생체인식을 돕는다는 점이지만 갤럭시A31도 생체인식 기능을 지원합니다. 바로 지문인식입니다. 보급형 모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온스크린 지문인식 센서를 갖춘 것입니다. 갤럭시 A31에 채택된 온스크린 지문센서는 옵티컬 방식으로 화면 하단의 지문센서 부분을 가리키면 밝은 초록색이 켜져 지문을 인식합니다.


갤럭시 a31 가격갤럭시 a31 가격


전체 스크린 지문 센서 갖췄습니다. 보급형으로 쿼드 카메라라니... 갤럭시A31의 외형상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역시 후면 카메랍니다.



갤럭시A31은 30만원대 보급형 기종이지만 후면 카메라만 놓고 보면 프리미엄급으로 착각할 수도 있습니다. 뒷면에는 갤럭시S20 플러스처럼 4개의 카메라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a31 가격 & 카메라

맨 위쪽 카메라는 500만 화소의 심도 측정 전용 카메라로 그 아래쪽은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 맨 아래쪽은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가 나란히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는 카메라 앱 화면에 전환 아이콘이 있어 바로 적용해 촬영할 수 있으며, 접사 카메라의 경우 다시 보기를 눌러 선택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31 가격갤럭시 a31 가격


심도 카메라는 라이브 포커스 촬영시에 사용되지만, 촬영 후 포커스 위치와 배경의 흐림 정도를 유저가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커스에서는 심도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 후 초점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보급형, 편의성 포기할 순 없어 이제 30만원대에서도 쿼드카메라를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a31갤럭시 a31


갤럭시 A31에는 미디어텍의 헬리오 P65 옥타코어 AP가 사용됐습니다. 성능이 다소 낮은 것은 사실이지만 무거운 3D 게임 위주로 사용하는 환경이 아니라면 큰 무리가 없습니다. 국내 판매용 모델은 64 GB 저장소와 4 GB 램을 탑재했지만, 전작의 갤럭시 A30가 32 GB 저장소와 3 GB 램을 탑재한 것에 비하면, 확실히 향상된 사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5000 mAh의 대용량 배터리는, 충분한 사용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진방수와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30만원대 보급형에 쿼드 카메라와 온스크린 지문인식까지 제공해 편의성과 활용도 면에서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a31 가격은 374,000원(64GB) 입니다.


갤럭시 a31갤럭시 a31


이상으로 [갤럭시 a31 스펙, 갤럭시 a31 가격] 에 대한 정보를 마치겠습니다


 

LG 벨벳 가격, 노답??

안녕하세요 오늘은 LG 벨벳 가격, 노답?? 에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LG 벨벳 가격 전자(066570)의 전략 스마트폰 ‘벨벳’이 오는 15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출고가가 어느 수준으로 책정

moamusic.tistory.com

 

 

갤럭시 탭s6 가격, 특징

삼성전자가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한층 강화된 노트 필기 경험을 제공하는 태블릿 '갤럭시 탭s6 Lite' 사전 예약을 22일부터 시작합니다. '갤럭시 탭s6 Lite'는 자유로운 필기 경험을 선사하는 S펜��

moamusic.tistory.com

 

 

갤럭시 a90 구매이유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갤럭시 a90에 대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갤럭시 a90은 갤럭시의 보급형 폰중 가장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급형폰임에도 불구하고 장점들이 �

moamusic.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