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잠하던 대구에 또 다시 코로나 재유행이 시작되려고 합니다. 대구 사랑의교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에서 시작된걸까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사랑의교회 재유행

대구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 조짐이 보이자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대구시는 29일 오후 11시 16분께 발송한 재난안전안내 문자메시지에서 "동구 사랑의 교회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인! 8월 30일(일) 대구소재 모든 교회는 집합금지! 모든 예배는 비대면 온라인 전환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알렸다.




시는 해당 문자를 포함해 이날 오후에만 광화문 집회 참석자, 대구사랑의교회 교인 접촉자, 식당 방문자 중 유증상자들에게 즉시 검사를 받을 것을 권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때문?

교인 중 절반 가까이가 지난 15일 전세버스를 타고 광화문 집회에 다녀온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당국은 이 교회에서만 20여명이 확진됨에 따라 추가 확진자가 나올 것을 우려, 연결고리를 차단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대구시 코로나 대응

시는 이날 대구사랑의교회 교인 100여명 명단을 확보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 중이다. 광화문 집회 이후 양성 판정을 받은 5명 외에 지금까지 약 20여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다. 대구에서 신천지 사태 이후 한꺼번에 20여명이 집단감염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확진자에는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40대 부부와 이들 부부의 중고생 자녀도 포함됐다.


시는 이날 오전 예고한 대로 고위험시설 가운데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은 클럽 9곳 등 11개 업소에 오후 6시 기준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3곳은 영업정지, 27곳은 과태료, 5곳은 시정명령이 떨어졌다.




오늘의 코로나 확진자수

(실시간 업데이트)

 

오늘의 코로나 확진자 수 (실시간 업데이트)

오늘 코로나 확진자 통계 질병관리본부 -> http://ncov.mohw.go.kr/ http://ncov.mohw.go.kr/

moamusic.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