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예능 여행 설계자들 재방송 5회 다시 보기 안내드립니다.  방송시간을 안내드리고 시청률 회차 정보, 공식 영상 5화 보러 가기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방 사수 못하신 분들은 여행 설계자들 넷플릭스 재방송 다시 보기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채널A 예능 여행 설계자들 소개

여행-설계자들-재방송-다시보기-보러가기-1회-넷플릭스-몇시-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출연진-방송시간-시청률-정보-1화-같은-예능

예능 여행 설계자들은 연예인이 여행MD가 되어서 직접 여행상품을 기획&개발하고 직접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서 판매 후 구매한 여행객을 모시고 직접 현지 가이드 까지하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입니다.

 

황제성, 황치열, 최성민, 엑시가 나오고 예능 여행 설계자들은 채널A에서 일요일 오후 5시 50분에 방영됩니다. 아래에서 모바일에서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예능 여행 설계자들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예능 여행 설계자들 재방송은 채널A를 통해서 재방송 됩니다. 여행 설계자들 재방송 시간표는 아래를 확인 해주세요.

 

 

 

 

 

 

채널A에서 볼 수 있으며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시청하시려면 아래 이미지 참고하셔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예능 여행 설계자들 다시보기 링크

 

여행-설계자들-재방송-다시보기-보러가기-1회-넷플릭스-몇시-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출연진-방송시간-시청률-정보-1화-같은-예능

 

 

 
 
 
 
 

 

 

* 예능 여행 설계자들 정보(시청률, 몇부작, 회차정보)

방송 장르 예능
방송국가 대한민국
방송채널 채널A
방송시간 일요일 오후 5:50~
방송기간 2022년 12월 25일 ~
방송분량 70분
스트리밍 미정
몇부작 -
제작사 -
제작진 연출 김형구, 최홍준, 정선아, 조윤진, 최지훈, 김이솔
작가 정혜빈, 이한나, 윤한비, 심수진
재방송 방송시간
시청률 회차정보
출연진 황제성, 황치열, 최성민, 엑시
줄거리 연예인이 여행MD가 되어서 직접 여행상품을 기획&개발하고 직접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서 판매 후 구매한 여행객을 모시고 직접 현지 가이드 까지하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예능 여행 설계자들 출연진

 

황제성

여행-설계자들-재방송-다시보기-보러가기-1회-넷플릭스-몇시-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출연진-방송시간-시청률-정보-1화-같은-예능

 

본래는 영화배우를 꿈꿨지만 군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선임들을 웃기게 되었는데 그게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었다. 당시 군대에서 만났던 류근지에게 개그맨 공채 시험을 보라는 권유를 받았고, 시험을 봤는데 그 결과 2006년 MBC 공채 개그맨으로 한번에 합격했다고 한다.

2008년 개그야에서 순수하지 않은 어린이를 코미디로 한 <그렇지요~~>[14]가 대박이 터져 신인상을 거머쥐었고, 이걸로도 CF도 찍으며 승승장구 했다. 짧은 전성기가 지나고 위태로웠던 개그야를 마지막까지 캐리해가며 MBC 코미디를 이끌 차세대 유망주로 주목받았지만 MBC 공개 코미디의 하락세로 인해 부업으로 섹션TV 리포터나 뽀뽀뽀에 출연하는 등 이래저래 타 프로그램에 알바성으로 출연하다가 개그야의 종영 이후엔 잠시나마 얻은 인기와 관심마저 사라지게 되었다.

이후 2012년 코미디에 빠지다에서는 유부남 개그로 <사랑은 붕붕붕>, 19금 개그인 <19일의 금요일>을 선보였지만 심야 시간에 방영하는 MBC 공개 코미디의 특성상 시청률이 낮아 재미에 비해 큰 주목은 받지 못했었고 결국 2015년부터 코미디 빅리그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코미디 빅리그에서는 <깝스(코미디빅리그)>코너에서 한국말이 서툰 국제형사 존슨 황 경사로 인기를 끌었다. 이후에는 주위 개그맨들의 조언인지 몰라도 주도적인 역할뿐만 아니라 억울하게 당하는 역할도 소화하게 됐고, 이러한 컨셉이 잘 맞아들어서 더 큰 인기를 얻으며 다른 예능에서도 그를 볼 수 있게 되었다. 박나래가 표현하기로는 알밤 같은 개그맨으로, 억울하게 당하는 리액션이 다른 사람과는 다르게 찰지다고 한다.

코미디빅리그 이적 이후 사실상 코미디빅리그의 에이스로 군림하는 중이다. 코미디빅리그 항목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시피 실제로 황제성이 코빅에 진출한 2015년을 기점으로 2020년 현재까지 5년 동안 가장 압도적인 우승 횟수를 기록하고 있고, 특히 2017년도에는 '리얼극장 선택'이란 코너를 통해 코빅 사상 첫 올쿼터 우승을 차지하며 '황제성 점령기'라고 불러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뛰어난 성적을 자랑하고 있다.

올쿼터를 기록한 2017년을 제외한 다른 년도에도 남들은 한번만 해내도 선방한 쿼터 우승을 1년에 2 ~ 3번 이상은 꾸준히 연금 타듯이 해낼 정도로 기존의 다른 코빅 멤버들을 벙찌게 만드는 장본인이다.[15][16]

황제성 이전까지 코빅의 우승 패턴은 보통 양세형이나 이상준, 이용진 같은 인기 멤버들끼리 서로 한 쿼터씩 주거니 받거니 한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황제성이 활약하기 시작한 지난 5년간 이런 패턴이 일정 부분 깨졌다고 봐도 좋을 정도.

게다가 우승을 차지한 코너들이 조연 내지는 묻어가는 역할들이 아니고 전부 황제성이 가장 큰 분량을 만드는 주인공인지라 더욱 돋보이는 특이사항이다.[17]

그의 탁월한 콩트 실력과 코미디언으로서의 자질을 객관적인 기록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셈.

2020년대부터는 개그맨 양세찬과 함께 사이코러스 콤비로서 맹활약중이다. 부캐 설정으로 황태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며, 동생인 양세찬[18]이 형이라는 설정.

현재 동세대 콩트 개그맨들 중에선 가장 밸런스가 잘 잡힌 개그맨이라 할 수 있다. 본래 진로가 코미디언이 아닌 연극 배우라는 점을 바탕으로 연기력과 대본 소화능력이 뛰어나서 어떤 캐릭터를 맡겨도 최소 중박 이상은 치거나 극중에서 단연 돋보일 정도로 기본기가 탄탄하며 발성도 좋고 딕션도 괜찮은지라 코너의 주인공과 씬스틸러 포지션을 주로 맡는다.

실례로 여태 소화해본 캐릭터들을 살펴보면 개그야의 그렇지요~~ 코너에서 선보인 싸이코틱한 유치원생부터 깝스의 외국인 경찰, 핼머니의 욕쟁이 할매, 연기는 연기다의 전형적인 바보 캐릭터와 부모님이 누구니에서 아저씨 연기 그외에도 변태 캐릭터, 여장 연기, 푸른거탑의 관심장교까지 천의 얼굴마냥 각자 전혀 다른 색깔의 캐릭터들을 소화해내는 상당한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다.[19]

보통 개그맨들이 콩트를 하는 경우, 본인만의 캐릭터나 개그 패턴이 어느정도 고정되어 있어서 아무리 뛰어난 베테랑일지라도 비슷비슷한 느낌을 주기 십상인데[20] 황제성은 그런 거 없이 코너마다 캐릭터의 구분이 확실하다. 캐릭터에 따라서 말투와 제스쳐, 음색의 차이점[21]도 확실히 짚는다.

그리고 콩트의 특성상 다른 사람과의 합이 상당히 중요한데 이런 케미를 맞추는 부분에서도 매우 탁월하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시피 받아주고 당하는 리액션은 현 시대 콩트 개그맨들 통틀어서 단연 원톱이라 할 수 있을 정도며 의외로 본인이 직접 나서서 어태킹을 하는 포지션도 매우 잘 소화하는 편.

사실 코빅에 오기전까지 황제성은 당하는 포지션이 아닌 오히려 공격을 하는 어택형 개그맨에 가까웠다. 허나 코빅에 오면서 여러 피드백을 받고 샌드백 롤에도 재능이 있는 것을 알게되어 연기적으로 한 단계 진화를 한 셈이다.

그 이후부터는 양세형, 양세찬 형제나 이용진, 박나래같은 본인보다 색이 더 튀거나 좀 더 공격 성향이 있는 개그맨들과 합을 맞출 경우 특유의 억울한 연기와 당하는 리액션을 잘 살려서 샌드백 롤로 대응해주고 최성민, 김용명과 같이 본인 못지않게 잘 받아주는 수비형 개그맨들과 합을 맞출 경우 이들을 공격하거나 당황시켜서 분량을 따는 어태커로 상대한다. 한 마디로, 공수전환이 자유로운 올라운더 캐릭터의 만능형 개그맨.

이 때문인지 황제성 못지않게 콩트에 있어서 공수전환이 자유로운 문세윤과 합을 맞출 경우, 서로 마음껏 공격을 하다가도 당할때는 당해주는 프리롤의 모습을 보여주는 편이다. 또한 비주얼적으로 뚱뚱한 먹보 이미지가 강한지라 소화가능한 스펙트럼이 좁은 문세윤을 스펙트럼이 넒은 황제성이 커버해주고, 그 대신 각종 성대모사와 개인기가 많은 문세윤이 황제성을 서포트하는 등 서로가 서로에게 부족한 점을 잘 커버해주는 최고의 궁합이다.

다만, 콩트에서의 걸출한 실력과 커리어에 비해 예능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특히 토크쇼에 출연하면 활약상이 줄어드는 편이다. 라디오스타에 게스트로 나왔을때도 이렇다 할 활약은 커녕 오히려 질타까지 받을 정도였다.

아마도 타이밍과 센스에만 의존해서 치고 빠지며 웃겨야하는 예능에 아직 적응이 안된터라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정통 코미디만을 위주로 해온 개그맨들이 예능에 첫발을 들일때 겪는 일종의 성장통이며 현재 예능계에서 날고 기는 이수근이나 정형돈조차도 초기엔 병풍 신세를 면치 못했으니 이는 시간만이 해결해 줄 일인듯 싶다.

요즘들어 예능 출연을 반복하면서 폼이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확실히 예전에 비해 감을 잡아가는 듯해 보인다. 토크쇼가 아닌 플레이어와 같은 버라이어티 예능에서는 본인의 장기인 콩트와 몸개그, 찰진 리액션을 선보였고 애드립도 잘 치면서 나름대로 적잖은 활약을 했다. 그 외에도 해피투게더, 나 혼자 산다, 마리텔2, 아는 형님에 게스트로 출연해서 분량을 잘 캐치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마리텔2에선 중견배우 전광렬과 좋은 케미를 보여주며 큰 호평을 받았다.

개인기가 별로 없는 개그맨으로 유명했는데 이것저것 시도하다보니 몇개의 개인기를 갖추게 됐다. 예능 출연할때마다 선보인 '고라니 울음소리' 개인기와 최근들어 본인이 가장 밀고 있고 컬투쇼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대중들 사이에서도 유명해진 '이경영 성대모사'가 대표적이다.

 

 


황치열

여행-설계자들-재방송-다시보기-보러가기-1회-넷플릭스-몇시-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출연진-방송시간-시청률-정보-1화-같은-예능


2015년 3월 5일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 2화에 미스터리 싱어로 출연하게 되면서 배우 같은 비주얼로 인해 음치로 지목받았으나 예상과는 달리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센세이션하게 세상에 다시 등장하였다.

허스키한 보이스를 바탕으로 저음, 중음, 고음 등의 전 음역대를 완벽한 발성으로 구사하는 뛰어난 보컬리스트이자 작사, 작곡 능력까지 갖춘 싱어송라이터.
 
독학으로 터득했다는 피아노 연주 능력까지 갖춰 가창력만큼이나 뛰어난 작사, 작곡 실력으로 미니앨범 1집 'BE ORDINARY' 의 7번 트랙에 실린 첫 자작곡 '사랑 그 한마디' 를 대중에게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두번째 미니앨범 'BE MYSELF' 의 3번 트랙인 '사랑이 다시 돌아오면' 과 특히 6번 트랙 '돌아올거야' 그리고 중국에서 발매된 앨범 8번 트랙에 수록된 자작곡 '별' (星星:씽씽) 등에서 수준급의 작곡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정규앨범 2집 'THE FOUR SEASONS' 에서는 전곡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 등에 참여하며 서정적인 가사는 물론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으로 탁월한 음악적 감각을 선보였다.
 
타고난 리듬감과 그루브함으로 춤 실력까지 겸비하여 발라드 가수로는 보기 드물게 콘서트 등에서 빠른 비트의 그루브한 댄스곡으로 숨겨둔 춤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자작곡 '별' (星星:씽씽) 에서는 황치열 본인이 만든 노래로 직접 안무까지 하는 모습을 보이며 발라더의 한계를 넘어 황치열만의 그루브함까지 엿볼 수 있다.

2021년 발매한 정규앨범 3집 'BE MY REASON' 6번 트랙에 실린 '사랑해 널 지우지도 못할만큼' 역시 황치열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이다.
 
한마디로 뛰어난 보컬 능력을 바탕으로 춤, 노래, 악기 연주, 작사, 작곡은 물론 뛰어난 외모까지 다 갖춘 전천후 넘사벽 아티스트.
 
보컬리스트로서의 강력한 능력을 기반으로 한국에서는 물론 가장 큰 시장인 중국을 비롯해 호주를 포함한 아시아 전 지역에서의 높은 인기로 롯데면세점 전속모델과
세계적인 브랜드 '키엘' 의 모델로도 활약하는 등 아시아를 넘어 미국, 캐나다 등의 북미권까지 형성된 강력한 팬덤을 바탕으로 미국, 캐나다 등의 현지에서도 여러 차례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다양한 공연들을 통해 국경의 경계를 뛰어넘어 활발히 활동 중이다.

현재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한민국 관광 홍보대사로서도 활약하며 한류를 대표하는 아티스트이자 슈퍼스타로서의 입지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7년 발표한 공전의 히트곡 '매일 듣는 노래'가 담긴 미니 앨범 1집 BE ORDINARY (비 오디너리)에서 솔로 가수로는 보기 드물게 22만 장이라는 음반 판매량으로 실물 음반시장에서도 강력한 위치에 있으며 이후 2018년 미니앨범 2집 BE MYSELF (비마이셀프)와 2019년 정규앨범 2집 THE FOUR SEASONS (더 포 시즌스)를 꾸준히 발매하며 3년 연속 초동 10만 장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남자 솔로가수로서의 독보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2021년 4월에 발매한 미니앨범 3집 BE MY REASON (비마이리즌) 역시 10만 장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실물 음반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증명하고 있는 대표적인 보컬리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였으며 2021년 9월 디지털 싱글 '끝이라고 말할 것 같았어' 를 발매하였으며 같은 해 12월4일-5일 양일간,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주제로 한 단독콘서트에서 다이내믹한 구성과 다채로운 라이브무대를 선사하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022년 5월 12일 세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 발매 직후에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왜 이제와서야

3. 활동 이력[편집]
3.1. 치열 시절[편집]
2007년 데뷔 당시에는 "치열"이라는 이름으로 데뷔했다. 데뷔 후 오랫동안 무명 가수 생활을 했다.

2006년, 드라마 연인 OST에 임재범의 고해를 리메이크하여 데뷔했고, 2007년 2월 싱글 앨범 《치열(致列)》에 이어 같은 해 6월 정규 앨범《오감(五感)》을 냈다. 하지만 소속사 사정 때문에 제대로 활동을 못 했다.

015B의 객원 보컬, 그룹 '웬즈데이'[5] 결성 및 여러 가수의 앨범에 참여했지만 주목받지 못하고, 결국 보컬 트레이너 활동을 한다.

2013년에는 대풍수 OST인 하늘길을 불렀다. 이후, 결국 소속사와의 계약을 해지하고, 2014년 '치열Ten2'라는 이름으로 '경상도 남자'라는 싱글을 발표한다.

여담으로 엠씨더맥스가 초창기 때 방송에서 고해를 부르는 방송이 있는데 그 뒤에 치열로 활동했던 황치열도 나온다. 유튜브에서 방송을 찾을 수 있다.
3.2. 황치열 시절[편집]
너의 목소리가 보여 - 고해


음악을 그만두려 하던 시기에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출연한 프로그램이 바로 너의 목소리가 보여. 닉네임은 임재범이 인정한 아이돌 보컬 트레이너. [6]

박정현은 음치로 지목했지만 당연히 실력자였고, 결과는 대성공. 잘 생긴 외모에 매력적인 허스키 보이스, 임재범을 떠오르게 하는 뛰어난 가창력으로 해당 회차 방송 최고의 화제로 떠올랐고, 긴 무명생활의 아픈 사연이 더해져 여러 사람들의 동정심을 샀다 김범수는 "개인적으로 목소리가 너무 아깝다. 저런 단계까지 가시는 분들이 많지가 않은데, 타고난 톤이다. 묵혀두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라고 극찬을 했다. 박정현은 "목소리를 묵혀두는 건 죄인 거 같다. 계속 음악을 해주세요."라는 평을 남겼다.

그리고, 불후의 명곡에 출연하여 무명가수였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이면서 길었던 무명가수 생활에 마침표를 찍었다. 무대에 오르기까지 8년이란 시간이 걸렸다고. 이 무대에 서기 전까지 너목보에서 보여줬던 윤도현의 러브레터 영상이 가장 최근에 섰던 무대였었고, 그 무대가 첫 무대였다고 했다. 너목보에 출연하지 않았다면, 아마 마지막 무대가 됐을지도 모른다.

이후 꾸준한 음악활동과 함께 나 혼자 산다[7], 라디오스타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며 인지도를 쌓아나가고 있다.  (최근이 아니고 구미에서 댄서로 활동하던 시절에 번 돈 / 잘못된 기사)억대의 돈을 벌었다고 한다. 다만 나 혼자 산다에 나온 걸 보면 이사를 해야 되는데 좋은 옥탑방이라서 대출을 받아서 집을 구했다고 한다.

이후 불후의 명곡 무대를 보고 감명받은 중국 후난 방송영상 그룹 관계자들 덕에 중국 아시가수4에 참가하게 되며 3개월만에 웨이보 팔로워 수 500만 명을 달성하는 등 중화권(중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동남아시아(말레이시아 등)을 아우르는 한류스타 중 한 사람이 되었다. 보통 다른 한류 연예인들이 드라마나 노래 등 한국에서의 활동을 기반으로 중국을 진출하는 것에 비해, 중국에서의 인지도가 전혀 없었음에도 경연 프로그램에 참가해 인기를 얻은 특이 케이스. 덕분에 중국 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많은 광고와 함께 한국 롯데면세점의 모델 자리까지 따내기에 이른다. 한류 K-POP 가수 치고는 중국에서의 활동기로 전성기를 누린 사례. 후난쪽 민방에서 흥하다보니 후난성의 대표적 관광지인 장자제시도 갔었다. #

강호동이 진행하는 jtbc의 아는 형님 초기에 고정 출연진으로 합류했으며 중국 활동으로 인한 오랜 공백기 때문에 씨스타 편에서 중국 유학 형식으로 마지막 인사를 하고 잠정 하차했다.

2017년에는 윤민수의 뒤를 이어 불후의 명곡의 대기실 MC를 맡았으며 2018년 5월 12일 방송을 끝으로 하차했다.

그리고 2017년 6월 13일 드디어 본인의 이름으로 낸 첫 정식앨범인 미니앨범 Be ordinary가 발매되었다. 타이틀곡은 '매일 듣는 노래(A Daily Song)'다. 솔로 가수로는 보기 드물게 22만장이라는 음반판매량으로 실물 음반시장에서도 강력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2017년 7월 6일에 방송된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4 19회 레전드 특집에서 뽑은 너목보 레전드 TOP8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후 2018년 미니앨범 2집 BE MYSELF (비 마이셀프)와 2019년 정규앨범 2집 THE FOUR SEASONS (더 포 시즌스)를 꾸준히 발매하며 3년 연속 초동 10만장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남자 솔로가수로서 대단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2018년부터 VLIVE에서 "밤황치열시"라는 DJ방송을 만들어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최성민

여행-설계자들-재방송-다시보기-보러가기-1회-넷플릭스-몇시-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출연진-방송시간-시청률-정보-1화-같은-예능

 

어린 시절 잠시 광주광역시에서 거주한 적이 있다.
중학생 시절,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제빵왕 김탁구의 윤시윤 닮은 팝핀소년으로 출연하였다.[8] 이후 남녀공학으로 데뷔하고, 음악 방송에서 팝핀현준과 인트로 퍼포먼스를 보여 주기도 했다.
3. 활동[편집]
2010년에 그룹 남녀공학 멤버로서 데뷔하였으나, 한 멤버로 인해 그룹이 망하여 데뷔한 지 2개월 만에 해체했다. 2013년에 SPEED[9]로 재데뷔하게 된다. 하지만 이 또한 결국 해체[10]되었고, 결국 배우로 전향하여 2016년 9월 15일, 신생 기획사[11] 스타캠프 202와 전속계약을 체결하였다.

2019년 기점으로 출연작이 없어 잠잠해지더니 2019년 7월 23일에 51사단으로 군입대를 했다는 소식이 여동생 최예나를 통해 전해졌다.[12][13] 전역 예정일은 2021년 2월 13일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전 병력 출타 통제가 걸려 남은 휴가를 사용하여 1월 13일, 인스타그램으로 미복귀 휴가를 시행하여 사회로 나왔음을 인증하였다.

군 생활 중에는 여동생이 소속되었던 그룹이 컴백할 때마다 인스타그램에 항상 스밍 인증을 하거나 휴가 혹은 면회 시에 여동생과 찍은 사진이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들[14] IZ*ONE의 공식 SNS에 여동생 사진이 나오면 반드시 좋아요를 눌러 관심을 표하고 있다.

2021년 9월 매니지먼트 에어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2022년 5월부터 라디오 웬디의 영스트리트 일요일 코너에 고정게스트로 출연 중이다.

 

 


엑시

여행-설계자들-재방송-다시보기-보러가기-1회-넷플릭스-몇시-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출연진-방송시간-시청률-정보-1화-같은-예능

 

13인조 걸그룹 우주소녀의 멤버이며, 리더, 메인래퍼를 맡고 있다.

우주소녀의 리더, 메인래퍼로 청순한 외모로 거침없이 랩을 쏟아내는 반전매력의 래퍼. 리더십과 포옹력으로 13명의 소녀들을 이끄는 당찬 소녀. 설아, 수빈과 함께 SWEET 유닛에 속해 있다. 자기소개는 '반전래퍼'. 언프리티 랩스타 2 때부터 고수하던 자기소개다. 예명 "Exy"는 "비싸다"는 뜻의 호주 영어 단어에서 따온 것.
2. 데뷔 전[편집]
오래 전부터 아이돌을 준비하고 있었다. 중학교 때부터 아이돌이 꿈이었고, 공부는 어 리틀 빗 안했다고 한다. 연습생 기간은 약 8~9년. 2008년에 소나무의 의진, 라붐의 솔빈과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공채 3기 최종까지 올라간 경력이 있다. 원더걸스의 So Hot으로 파이널에 도전했으나 아쉽게 탈락. 영상

중학교 때 부산광역시에서 서울특별시로 전학을 간 걸 보면 그 시기에 오디션에 합격한 것으로 보인다. 이때 합격한 회사는 미디어라인이었으며, 여기서 설아를 처음 만난다. 미디어라인에서는 비바걸스란 팀의 데뷔조로 있었으며, 비바걸스의 데뷔 무산 이후에도 설아와 달샤벳 우희가 포함된 다른 팀으로 데뷔를 준비했으나 다시 무산됐다. 최군의 리얼습격 미디어라인 연습생 편 이후 스타쉽으로 이적해 수빈 다음으로 입사했다. 친구였던 보나를 스타쉽으로 데려온 장본인이기도 하다.

언프리티 출연 후, 데뷔 직전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니키 미나즈의 음악에 맞춰 춤 연습을 하는 영상이 공개되었다. 같이 춤을 추는 두 댄서는 은서와 설아.

리더가 된 이유는 언프리티 랩스타 2 출연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본인이 생각하는 좋은 리더상은 "나쁜 사람이 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으로, 팀원의 공익을 위해서 피해를 입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여름 등 멤버들의 증언에 따르면 츤데레로 뒤에서 챙겨주는 타입이라고 한다.

리더로서 책임감이 강하고, 리더라는 자리에 스스로 느끼는 부담감이 상당한 듯 하다. 항상 멤버들을 다독이고 이끄는 역할을 하며 본인이 힘들어도 크게 내색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98767654
공식 응원봉인 우정봉이 처음 런칭되었을 때의 V라이브로, 10개의 지방 방송이 마구잡이로 떠들어서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이지만 참을 줄 아는 참리더의 모습이라며 우정들의 안타까움을 받은 유명한 짤이다.
3.2. 랩[편집]

우주소녀의 메인래퍼이며,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할 정도의 실력을 가진 래퍼이다. 메인래퍼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수준급의 실력을 자랑하고 딕션이 좋아 귀에 박히는 랩을 한다. '랩 잘하는 멤버만 랩을 담당하니 편안하고 완성도가 높다'라는 반응을 얻는다.

현직 걸그룹 래퍼 중 유일하게 믹스테잎을 소유하고 있다.[11]

원래는 보컬 지망생이었으나, 복면가왕에서 언급했듯이 성대결절을 앓아 래퍼로 전향했다. 그래서 그런지 보컬 실력도 괜찮은 편이고 MoMoMo, 우주키스미, 최애(最愛)에서는 보컬 파트를 같이 담당하기도 했다.
Neverland의 타이틀 곡 'Butterfly'와 우주소녀 더 블랙의 싱글 My attitude 타이틀 곡 'Easy'에서는 보컬과 랩을 모두 소화했다.
복면가왕에 2번째 출연했을 때 무려 3라운드까지 진출했다. 참고로 다영에 이어 두 번째로 가장 높은 단계까지 올라갔다.


우주소녀의 비주얼 멤버 중 한 명. 뚜렷한 이목구비와 동양적인 외모에 살짝 어두운 톤의 깨끗한 피부와 청순하고 이지적인 인상의 입체적 이목구비로 주목을 확 끄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엑시로 입덕했다는 팬들도 상당히 많은 편이다.

팬들 사이에서 리더라는 점과 청순한 비주얼, 또렷한 이목구비에서 풍기는 인상이 Apink의 리더 박초롱을 닮았다고 전해진다. 양지원, 정인선, 류현경, 윤아, 경수진과 닮았다는 의견도 있다.

소속사 후배인 안유진의 데뷔 초 청초한 스타일링은 매우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2018년 12월 15일 우주소녀 공식 트위터에 안유진과 함께 찍은 사진이 올라왔다.[12]
external/pbs.twi...
2017년 세 번째 앨범 컴백을 위해 단발로 머리를 잘랐다.

HAPPY 활동 때 금발을 하였고,
꿈꾸는 마음으로 & BUTTERFLY 활동 때 흑발 두 번을 하였다.
For the Summer 활동 때 갈발에 중발 + 일자 앞머리로 헤어 스타일이 마치 인형 캐릭터 콩순이를 닮았다.
부탁해 & 이루리 & Last Sequence 활동까지 세 차례 주황색으로 염색을 하였다.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세 보이고 프로페셔널한 인상과 달리 평상시의 모습은 뭘 하든 어딘가 어설픈 덜렁이 그 자체이자, 우주소녀 먹이사슬 최하위.[13] 멤버들이 유행어처럼 쓰는 '엑시가 엑시했다'는 별명도 덤벙대며 자주 사고를 치는 성격 때문에 생겼다. 이 때문에 자타공인 '우주소녀 공식 개그맨[14]우먼'이라고 불리고, 역시 예능력 최강자인 수빈과는 나란히 우주소녀 개그 듀오로 꼽힌다.
실제 성격 자체가 굉장히 털털하고 화끈한지라 컨텐츠를 비방용으로 보내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특히 19금 드립을 은근슬쩍 엄청나게 많이 날리는 편이다. 몇 가지 예시를 들자면, V LIVE 아귀르떼스의 패션체인지에선 '미션 젠가'를 '러브 젠가'라고 해서 카메라를 잡던 팬매니저가 바로잡아 주는 해프닝이 있었고, Butterfly 컴백 After School Club에선 곡 소개 멘트로 '어른들의 동화책'이라고 해야 할 것을 '성인용 동화책'이라고 해서 모두를 뒤집어 놓았다. 우주소녀! 데일리룩 스타일링 팁_2부에선 설아가 쥐고 있던 손가방을 무언가를 연상시키는 모양으로 메는 바람에 설아를 당황시켰다.[15] 유니버스 대저택의 비밀에선 수빈의 사과를 이상한 자세로 받으려 해서 멤버들의 원성을 들었다. 욕망의 엑시
사랑이 많고 다정한 성격이다. 주변 사람들과 대화나 연락을 할 때 이런 성격이 두드러지는 편이며, 팬 사랑 또한 엄청나다.
추만만이라는 별명처럼 리더의 권위는 온데간데 없고 동생들에게 몰이당하고 동네북이 되며 망가지는 일도 상당히 많은 편이다. 대표적인 예시가 다영.
이런 엉뚱한 곳으로 자주 새는 성격과는 상반되게 눈물이 엄청 많기도 하다. 이름하야 우주소녀 내 공식 울보. 리더에 래퍼인데다가 언프리티 랩스타 같은 프로그램까지 나가서 센 이미지로 보여지고 있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멤버들 중에 눈물이 가장 많아서 잘 울고 많이 운다. 우주소녀 관련 영상들을 찾아보면 가장 먼저 울거나 많이 우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데뷔 전에도 모두의 마블을 하다 지면 울었다고. 2017년 단독 콘서트 때도 펑펑 울었고, 2018년 우정 창단식에서도 부모님의 음성 편지에서, '소정아'를 듣자마자 계속 펑펑 울었고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 거리응원에 참여했을 때도[16] 김영권과 손흥민이 골을 넣어 독일을 2:0으로 무너뜨리자 감격에 겨워 오열하는 장면이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다. 성소가 아육대에서 리듬체조 금메달을 획득했을 때에도 엄청 울었다. 2018년 10월 2일 우주소녀가 더 쇼 초이스에서 데뷔 후 첫 1위를 차지하였을 때도 9명의 멤버들 중 가장 크게 울었고, 심지어 백스테이지 V LIVE에서도 여름과 나란히 라이브 내내 훌쩍훌쩍거리다 끝날 때까지 한마디도 제대로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위 수상 소감은 의젓하게 말했다.
질투가 심하다고 한다. 2016년 9월 27일 KBS 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에 은서, 설아, 보나, 성소, 수빈, 여름, 다영과 함께 나갔는데, 8명 중 '자기 오빠에게 소개시켜주고 싶지 않은 사람' 1위로 꼽혔다. 그리고 본인은 자기만큼 설아도 질투가 심하다며 함께 꼽았다.
MBTI 성격 유형은 ESFJ이다.[17]

 

 

 

 

 

 

예능 여행 설계자들 회차정보 공식영상

 

 

 

 

예능 여행 설계자들 5회 방송시간, 5화 재방송 편성정보

채널A

2022년 12월 25일 ~

 

예능 여행 설계자들 5회 다시보기 5재방송 보러가기는 위 시간표 참고하셔서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능 여행 설계자들 시청률

1회 - 0.6%
 
2회 - 0.5%
 
3회 - 0.4%
 
4회 - 0.5%
 
5회 - %
 

 

 

 

예능 여행 설계자들 다시보기 보러가기 재방송 정보

-

 

 

 

이상으로 여행 설계자들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5회 넷플릭스 몇시 공식영상 회차정보 타임라인 출연진 방송시간 시청률 정보 5화 같은 예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