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도 글을 한번 올렸었는데, 오늘 지급이 된다는 소식이 있어서 다시한번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와 프리랜서 중 1∼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안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4차 지원금 신청이 오늘(12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이번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가지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4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지원금을 받으려면 작년 10∼11월 노무 제공으로 50만원 이상 소득 발생, 2019년 소득 5000만원 이하, 올해 2∼3월 소득이 비교 대상(작년 2월, 3월, 10월, 11월 소득, 2019년 월평균 소득 중 선택)보다 25% 이상 감소 등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노동부는 오는 6월 초까지 심사를 거쳐 수급자를 선정해 1인당 100만원씩 일괄적으로 지급할 계획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아직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전 국민이든, 선별지급이든 공통적으로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을 생각해볼 수 있다.

 

 

 

온라인 신청

카드사 홈페이지
지난 1차 긴급재난지원금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였습니다. 포인트로 지급되었으며, 사용처에서 포인트가 먼저 차감되는 방식이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사이트
2차와 3차 재난지원금은 고용 취약계층을 위한 선별지원을 진행하면서,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 지원금은 고용노동부에서 관리하는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했다. 

새 희망자금. kr, 버팀목 자금. kr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우 2차 재난지원금은 새 희망자금. kr에서, 3차는 버팀목 자금. kr에서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관리했다.

 

 

오프라인 신청

읍면동 주민센터
전 국민 지급의 경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하여 오프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받을 수 있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