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방역패스 적용시설과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6일)부터 방역수칙이 강화됩니다. 4주 동안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이 줄어들고 식당과 카페 등에도 방역패스가 적용되는데요!

 

그럼 자세한 방역패스 적용시설과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역패스 발급방법

 

 

방역패스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거나 코로나19 음성을 확인했다는 일종의 증명서를 말한다.

 

이는 2021년 11월 1일부터 시행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방안 중 하나로, 집단감염 우려가 높다고 판단되는 다중이용시설에 출입할 때 백신 접종 완료 또는 코로나19 음성을 증명하도록 하는 것이다.

 

 

방역패스 적용시설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까지로 사적모임 인원이 제한되는 것과 방역패스 확대 두 가지입니다. 사적모임 인원 제한은 백신 접종 여부와 무관하게 최대 인원수를 제한하는 것

새롭게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시설

식당, 카페, 영화관·공연장, 독서실·스터디카페와 학원, 도서관, 멀티방, PC방, 실내경기장, 박물관·미술관·과학관, 파티룸, 마사지·안마소 등

 

방역패스 적용 대상 아닌곳
반면 테마파크 놀이공원 등 유원시설, 상점·마트·백화점, 숙박시설, 키즈카페, 돌잔치, 전시회·박람회, 이미용업, 국제회의·학술행사, 방문판매 홍보관, 종교시설은 방역패스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식음료 등 구매하는 마트나 매일 자라나는 머리카락을 다루는 이미용업 등은 생활 필수 시설이라는 이유로, 테마파크나 돌잔치·장례식장, 전시·박람회, 숙박시설 등은 물리적으로 출입자들의 증명서를 일일이 확인하기 힘든 점

 

등을 이유로 예외로 본 겁니다. 실외경기장, 실외체육시설도 실내 공간이 아니어서 방역패스에서 제외됐습니다.

 

 

방역패스 예외

생활 필수 시설 예외를 받지 못한 식당과 카페의 경우 대신 혼자 이용하는 손님에 대해 예외를 적용합니다. ‘혼밥’ 하는 경우는 누군가를 만나는 사적 모임 목적이 아닌 말 그대로 ‘먹기 위한’ 필수 이용으로 보고,

 

백신 접종 증명서나 음성확인서를 따로 요구하지 않겠다는 겁니다. 이 조치의 연장선에서 여러 명이 모이는 자리에서도 미접종자 1명은 방역패스 예외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6명 중 5명이 백신완료자일 경우 1명은 미접종자여도 출입이 가능한 겁니다.

의학적인 사유로 어쩔 수 없이 접종할 수 없는 사람과 코로나19 완치자 등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의사 소견서 등을 소지하면 ‘방역패스’ 없이 시설 출입이 가능합니다.

 

12세 미만 어린이들도 예외입니다. 12세 이상~18세 이하 소아·청소년들도 내년 2월 전까지는 방역패스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방역패스 발급방법

접종자의 경우 접종증명을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네이버, 카카오, 패스 앱을 통한 QR체크, 쿠브앱을 통해 전자증명서로 증명하는방법과 종이증명서 또는 예방접종 스티커를 신분증에 부착하여 증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역패스 발급방법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1. 질병관리청 앱을 깐다.

 

2. 앱에 들어가서 비밀번호 확인후 본인인증을 합니다.

 

 

3. 발급받기를 클릭해서 접종 내역을 연동하면 끝입니다.

 

이상으로 방역패스 적용시설과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관글

코로나 백신 3차(부스터 샷) 예약방법 -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 백신 3차(부스터 샷) 예약방법 - 질병관리청에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 3차 (부스터 샷) 예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15부터는 50대가 부스터샷 투여를 시작했는데요. 연령대를 낮춰 모든 투여 완료자를 상대로 코로나

moamusic.tistory.com

 

<위드 코로나> 일상회복 조치 (단계별 정리)

 

<위드 코로나> 일상회복 조치 (단계별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드코로나 단계별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월 1일부터 1차 개편이 이루어지며, 강화된 방역조치를 실시하게 됩니다. 1차 개편안 음식점, 카페 시간제한없음

moamusic.tistory.com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방법 - 소상공인 정책자금에서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방법 - 소상공인 정책자금에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회복 특별융자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내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로 영업손실을 봤지만 손실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소상공인들에게도

moamusic.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