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곤욕을 치르고 있습니다. 소형 SUV와 소형세단 타겟으로 출시된 XM3가 출시 3개월 만에 계기판 오류메시지, 시동 꺼짐 등의 결함을 보여 소비자들의 반발을 사고 있는 것인데요. 이번시간에는 xm3 결함과  xm3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XM3




xm3 결함있다고?

XM3오너스클럽 카페의 게시글에 따르면 XM3를 구매한 A씨는 출고 후 2000킬로가 넘어간 시점에 “배출가스 장치를 점검해 주십시오”, “TPW를 점검해주십시오” 라는 계기판 경고 메시지를 확인 후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에 입고 했지만 증상에 대한 원인파악이 되지 않아 분통을 터트렸습니다. 해당 차량은 XM3 1.3 터보차량으로 알려졌습니다.


XM3 가격

XM3차량의 문제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지난 5월 15일에 올라온 게시글에 따르면 B씨는 고속도로에서 경고등 표시루 차량이 멈추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B씨는 천안에서 출발해 기흥 부근에서 계기판에 뜨는 엔진제어 경고 알림과 빨간색 느낌표 경고등이 켜진 후 차량이 속도가 줄면서 멈추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다행이 금요일 퇴근 시간에 차량이 막히던 참이라 별다른 사고 없이 귀가할 수 있었습니다.



B씨는 차량을 견인해 가까운 정비소로 입고 했고 엔지니어에게 “USM박스 케이블 단자 문제 의심스럽습니다”는 답변을 듣고 교체 요청을 했지만 “부품이 없어 사업소에 입고해야 합니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해당 차량도 XM3 1.3 터보차량으로 확인됐습니다.



xm3 결함에 대한 르노삼성의 답변

@ XM3 계기판 경고등 오류 문제 조치되고 있나?

차량이 출시된 3월 부터 최근까지 계기판 경고등 오류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게시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조치가 제대로 취해지고 있는지에 대해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고객 불편사항이 생기는 부분에 대해선 정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며 말했습니다. 또 무상으로 정비를 받을 수 있는것인가에 대해 “해당사항에 대해서 정해저있는 한종류가 아니라 고객 불편 사항 마다 증상이 다 다르기 때문에 거기에 맞춰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고 답변했습니다.



XM3 결함

@ XM3 차량이상으로 멈춤 현상을 겪는 소비자들이 있습니다. 사고발생시 대처방안은?

최근까지 차량 멈춤현상이 커뮤니티 사이트에 게시되면서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주행중 차량 멈춤현상이 사고로이어질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는 "일부 커뮤니티나 고객 불편사항들이 올라 올 수 있는 부분은 충분히 있고 정비대응이 가능하겠지만 사고가 난다는 가정하에 조치를 하진 않는다" 며 이어 “혹여 차량 이상으로 인해 사고가 난다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하지만 주행중 차량 멈춤으로 대형사고가 발생됐거나 가능성이 있습니다고 접수되거나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고 밝혔습니다.



문제의 XM3 가격은 얼마?

프리미엄 디자인에 성능과 품질, 사양, 디테일까지 모두 갖춘 XM3의 가격은 동급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 경쟁력 있는 선에서 책정했습니다.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가격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XM3 가격


XM3 가격은 1.6 GTe △SE 트림 1719만원 △LE 트림 1939만원 △LE Plus 트림 2140만원. TCe 260 △LE 트림 2083만원 △RE 트림 2293만원 △RE Signature 트림 2532만원(개소세 1.5% 기준)입니다.

XM3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SUV의 장점과 세단의 편안함을 모두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은 XM3다"면서 "여기에 동급 최고수준의 연비와 편의사양, 차별화한 하이테크 인테리어에 가격 경쟁력까지 더해 많은 고객들이 '더욱 다양한 경험'을 즐겼으면 합니다"고 말했습니다. 결함이 있는 차가 있다니 아쉬운 일이군요. 



이상으로 XM3 가격 및 결함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반떼 신형 가격표 등(2020)

이번시간에는 신형 아반떼 2020가격표와 아반떼 신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기존과 다른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돌아온 아반떼 신형, 연비 또한 아주 좋아 소비자들로부

moamusic.tistory.com

 

 

제네시스 gv80 가격값할까?

이번시간에는 제네시스의 첫번째 SUV, 제네시스 gv80 가격과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이자, 제네시스 SUV의 플래그십이 될 ‘GV80’은 기대만큼 시장의 반향

moamusic.tistory.com

 

 

티볼리 가격, 인기이유??

이번시간에는 티볼리 가격과 인기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쌍용자동차 소형 SUV 티볼리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만족도 높은 성능을 자랑하면서도 저렴�

moamusic.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