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예능 안방판사 재방송 1회 다시 보기 안내드립니다. 등장인물 관계도와 방송시간을 안내드리고 시청률 회차 정보, 공식 영상 1화 보러 가기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방 사수 못하신 분들은 안방판사 넷플릭스 재방송 다시 보기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JTBC 예능 안방판사 소개

안방판사-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JTBC-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정보-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같은-예능

예능 안방판사는 누구도 정확히 따져주지 못했던, 삶 속의 크고 작은 갈등에 법적 잣대를 들이대 보자. 전국의 안방판사들을 향한 변론쇼 <안방판사>! 프로그램 입니다.

 

전현무, 오나라, 홍진경, 이찬원이 나오고 예능 안방판사는 JTBC에서 2023년 1월에 방영됩니다. 아래에서 모바일에서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예능 안방판사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예능 안방판사 재방송은 JTBC를 통해서 재방송 됩니다. 안방판사 재방송 시간표는 아래를 확인 해주세요.

 

 

 

 

 

 

JTBC에서 볼 수 있으며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시청하시려면 아래 이미지 참고하셔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예능 안방판사 다시보기 링크

 

안방판사-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JTBC-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정보-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같은-예능

 

 

 
 
 
 
 

 

 

* 예능 안방판사 정보(시청률, 몇부작, 회차정보)

방송 장르 예능
방송국가 대한민국
방송채널 JTBC
방송시간 토요일 오후 6:25
방송기간 2023년 01월 ~
방송분량 70분
스트리밍 미정
몇부작 -
제작사 -
제작진 연출 
작가 
재방송 방송시간
시청률 회차정보
출연진 전현무, 오나라, 홍진경, 이찬원
줄거리 누구도 정확히 따져주지 못했던, 삶 속의 크고 작은 갈등에 법적 잣대를 들이대 보자. 전국의 안방판사들을 향한 변론쇼 <안방판사>!

 

 

예능 안방판사 출연진

 

전현무

안방판사-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JTBC-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정보-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같은-예능

1977년 11월 7일 서울특별시 양천구에서 아버지 전민식과 어머니의 무녀독남 외동아들로 태어났다. 큰아버지인 전무식 박사는 한국 최고의 이론화학자이자 물(水) 박사로 유명했던 분이다.[7] 아버지인 전민식이 판사로 알려져 있었으나, 무릎팍도사에 나와 밝히길 법과는 아무 관계가 없고 경영학 전공하신 일반 회사원이라고 밝혔다.[8] 아무튼 여러 모로 엄친아로 불릴 만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멘사 회원이라는 기사도 있었으나, 2011년 5월 8일 남자의 자격에서 잘못된 보도라고 본인이 밝혔다. 세 자리 겨우 되는 아이큐라고 한다.[9]

그가 아나운서가 되고싶은 계기는, 손범수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을 보고 어릴 적부터 꿈을 키웠다고 한다. 꿈을 품은 정도가 아니라 자신의 우상인 손범수가 연세대학교[10]를 나왔으니 똑같이 연세대학교를 목표로 했고 결국 졸업장[11]까지 땄다는거다. 그리고 손범수처럼 연세대 방송국에 들어갔다. 정작 손범수는 장교로 복무했지만 전현무는 카투사에서 병으로 복무했다. 이 때문에 손범수를 완벽하게 따라하지는 못했다.

2003년 말 조선일보 공채 43기 기자로 입사했으나 1주일 만에 그만두고 바로 YTN에 입사, 2004년부터 2005년까지 공채 8기 앵커를 거쳤다. 그러다가 2006년 한국방송공사 제32기 공채 아나운서로 합격하는 등 언론고시계에선 전설적인 이력[12]을 가졌다. 언론고시 준비생이라면 기자와 아나운서 모두를 합격한다는 게 얼마나 엄청난 일인지 알 수 있다. 시사상식 시험과 면접 준비 정도는 겹치는 부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신문기자 시험을 위해서는 논술 및 작문시험을 준비해야 하며 아나운서 시험을 위해서는 뉴스 원고 리딩과 카메라테스트까지 준비해야 한다. 게다가 조선일보와 YTN은 메이저 언론사 중에서도 입사 경쟁률이 치열하고 시험 자체도 고난이도로 소문난 곳이다.

명덕외고 영어과를 졸업했고, 연세대에서도 영어영문학을 전공했으며, 군대도 카투사 출신이다. 즉 고등학교, 대학, 군대에 있을때까지 영어를 계속 했기에 영어 실력이 좋은 편이다. 본인 스스로 똑똑하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그나마 외국어 습득 쪽으로는 자신이 있다고 할 정도다. 그래서 영어가 나올 때는 웃기려고 하지 않고 진지한 편이다.[13] <나 혼자 산다>에서 얼간이들이 영어의 뜻을 모르면, 그것도 모르냐는 식으로 많이 얘기를 하거나, 윤현민 회원이 영어공부할 때는 문법책 보다는 회화를 하라고 조언한 적도 있다. 학벌과 스펙을 볼 때 다양한 분야에서도 지적일 것으로 착각되나, 실제로는 꼭 그렇지만은 않은 모습도 더러 보여준다.[14]

군복무를 카투사로 서울 용산 미8군 부대 영내에서 근무했다. 정확한 소속부대 명칭은 AFN Korea 방송 송출을 담당하는 부대인 서울 용산 501 정보여단.

조선일보는 원래 YTN과 동시에 합격해서 1주일 먼저 출근 명령을 받아갔지만, 사내 문화가 본인과 맞지 않아 1주일 만에 퇴사했다. 전현무는 술을 잘 못하는데 조선일보 입사하자마자 매일같이 회식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별 고민없이 퇴사를 했다고 한다.

아나운서를 시작한 YTN에서 주어진 업무인 보도 및 교양 프로그램 진행[15], 즉 아나운서의 일반적인 영역보다는 예능 등 웃기는 방송 쪽에 관심이 더 많았고, 이 때문에 YTN 활동 중에도 계속 지상파 아나운서 면접을 봤다고 한다. 언론고시의 전설은 어디가지 않아서 2004, 2005년 MBC 아나운서 최종 면접까지 진출했으나 각각 김정근과 오상진을 만나 2연속 탈락했다고 한다.[16] KBS는 2004, 2005년에 1차 카메라 테스트에서 광탈했지만, 2006년 이지애, 오정연, 최송현과 32기 아나운서[17]로 합격해 본격 KBS 활동을 시작한다. 재밌는 건 전현무만 아니라 나머지 동기들도 결국 다 프리랜서 선언을 했다는 것이다. 전현무를 포함해 이지애, 오정연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으며, 최송현은 현재 배우로 활동 중이다. 어찌 보면 엔터테인먼트 쪽으로는 최고의 아웃풋을 배출한 셈.

이후 전현무는 이전까지는 없었던 이른바 '예능 전문 아나운서'로 비타민, 스타골든벨, 생생정보통 등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알렸다. 그리고 한창 자리매김하던 2012년 9월 10일, 프리랜서로 전향을 선언하며 KBS에서 퇴사했다. 내부 규정에 따라 전현무는 이후 2015년 9월까지 3년간 KBS 출연금지 상태가 되었다.[18] KBS에서의 마지막 생방송은 2012년 8월 31일에 있었고(KBS 2FM 가요광장) 그날 방송 끝 부분에 울먹였다. 마지막 녹음방송은 동일 채널, 동일 프로그램으로 9월 2일.

프리선언 이후의 행보는 역시 예능을 겸해온 아나운서답게 이전까지의 프리랜서들과 달리 더욱 승승장구했다. 이는 아나운서라는 고급스런 이미지를 추구하려 들기보다 이미 예능인으로서 각인이 되어서 그런 것도 있고, 갑작스레 서두르듯 프리 선언을 해서 마치 친정 MBC를 배신한 듯한 이미지로 각인된 김성주와 달리 전현무는 KBS와 시간적으로 조율을 충분히 한 상황에서 프리선언을 차분하게 준비한 덕분에 그의 프리 선언에 대해 언론의 반응이나 시청자들의 여론 또한 나쁘지 않았다. [19] 그래서인지 퇴사한 지 3개월도 되지 않아 10여 개의 프로그램에서 섭외가 들어왔고, 이미 지상파 나머지 두 곳까지 출연 완료. 더군다나 그 중에 MBC는 TV, 라디오 둘 다 고정이다. 웬만해선 프리랜서 아나운서라도 친정이 아닌 다른 곳은 출연이 어려운데(거기다 메인 MC) 그 일들을 단 몇 개월만에 해낸 것을 보면 예능계에서 얼마나 주목을 받았는지 알 수 있다.

케이블, 종편 채널에서도 역시 활약 중인데, tvN, JTBC 채널에서 진행 역할이 필요한 신규 예능 프로그램이 생긴다 하면 십중팔구는 다 맡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뛰어난 진행능력에, 짓궂으면서도 과한 비호감으로 느껴지지 않게 분위기를 매끄럽게 이끌어 가는 진행자형 포지션.

이렇게 전현무는 3년 동안 활약한 끝에 2015년 추석 연휴 방송되는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전무후무 전현무쇼'의 MC로 나서면서 성공적으로 KBS에 언론인이 아닌 예능인으로 복귀했다. 1시간 방송을 위해 6일을 쏟아부었을 정도로 굉장한 노력을 했지만 시청률은 4.6% 정도. 약간 애매한 편이다. 프로그램 고정은 실패한 듯 보이며 대신 2015년 10월 8일부터 해피투게더에서 고정 MC를 맡게 되었고 이어 동년 겨울에는 KBS 연기대상 MC까지 맡았다. 이로부터 한 해 뒤의 KBS 연기대상 MC도 맡았고, 2017년과 2020년, 2021년을 제외하고 매년 KBS 연기대상 MC를 맡고 있다.

2017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17년 한 해 동안 MBC 예능에서 그나마 가장 화제성이 높고 시청률이 잘 나온 나 혼자 산다를 이끌어간 공이 컸기 때문. MBC 파업의 여파로 KBS처럼 연예대상이 개최되지 않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지만 정상적으로 진행되었고, 결국 대상을 수상했다. 이 과정에서 흥미로운 점이 두 가지 있었는데, 하나는 시상식이 거의 없는 종편과 케이블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지다 보니 지상파 연예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은 커녕 후보에도 들어보지 못했음에도 바로 대상을 수상했다는 것이다. 대상 소감 말미에는 "제 마음의 고향에 따뜻한 바람이 불기를 바란다"라고 남기며, 당시 진행되고 있던 KBS 새노조 파업을 간접적으로 지지하였다.[20] 또 하나는 아나운서 출신 인물로서 최초로 대상의 주인공이 되었다는 것이다. 지금껏 어느 방송사고 아나운서 출신 인물이 연예계의 대상을 수상한 역사는 없었는데, 전현무가 그 사상 최초의 기록자에 이름을 올렸다

 

 


오나라

안방판사-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JTBC-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정보-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같은-예능


대한민국의 배우.

과거 백석예술대학교 공연예술학부 겸임교수(뮤지컬 연기과)를 10여 년간 맡았다.

1996년에 서울예술단에 입단하였고, 2001년에는 일본 뮤지컬을 대표하는 극단인 시키(사계)에서 약 3년동안 활동했다. 2006년에는 TV유치원 파니파니에서 4년동안 샤랑 역으로도 활동했다.

2010년대에는 드라마, 영화에도 출연하고 있다. 엄정화가 출연했던 《댄싱퀸》, 차태현이 출연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에 나왔고, 《SKY 캐슬》의 진진희 역을 계기로 인지도와 인기가 급상승했다.

 

 


홍진경

안방판사-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JTBC-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정보-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같은-예능

 

데뷔 초 모델활동에 전념하던 홍진경이 본격적으로 방송계에 데뷔하게 된 것은 이영자의 덕이었다. 두 사람은 당시 인기 프로그램 '금촌댁네 사람들'에 함께 출연하게 되면서 처음으로 만났는데, 이후 이영자는 홍진경의 연예계 활동을 전폭적으로 돕기 시작했다. 당시에 방송국 본부장과의 식사 자리에도 데리고 가서 잘 보이게 해 주려고 애를 썼다고.*
코미디계에서 활약하면서 홍진경의 이름이 알려지자 모델로서도 점차 유명세를 타게 되었으며 결국 홍진경은 모델로서도 승승장구했다.[7] 그리고 이영자는 홍진경에게 최진실, 엄정화 등을 소개시켜주면서 자신이 있는 최진실 사단에 홍진경을 포함시켜줬다. 그리고 이영자의 소개로 알게 된 최진실 역시 홍진경을 크게 도와준다.

이영자는 홍진경을 친딸처럼 대우해 주며 스스로 매니저 역할을 자처했으며 매니저로서의 급여는 땡전 한 푼 안 받았다. 코미디언으로서 하나부터 열까지 차근차근 가르쳐줬으며 심지어는 이영자가 홍진경을 '금촌댁네 사람들'의 출연진에 포함시켜 주면서 PD에게 부탁해서 자기 출연료를 잘라서 홍진경에게 붙여주게 했다. 프로그램을 집행하는 사람으로서는 더할 나위도 없이 완벽한 조건이었다. 예산을 보태지 않아도 출연자가 늘었기 때문이다. 이때의 인연으로 2022년 정초에 본인 유튜브 채널에서 이영자와 함께 전을 부쳐 영자버스 이상훈 PD에게 인사를 가는 컨텐츠를 찍기도 했다.*

결론적으로 홍진경은 연예계에 모델로 데뷔했지만 코미디언으로서 스타덤에 오르게 되었다. 2013년 무렵 난소암 판정을 받았고 수술 후 기력 회복을 위해 휴식기를 거친 후 방송 활동을 재개하였다.

2014년 11월 무한도전 쩐의 전쟁 2탄에 출연해서 민통선을 민퉁선이라고 말하기도 했으며, 이후 무도큰잔치에서 이를 '남과 북이 서로 퉁치는 지역'으로 정의하기도 했다.

무한도전 식스맨 특집에 최종 8인 후보, 5인 후보로 뽑혔었다.

라디오DJ를 한 이력이 있어서 마리텔 MLT-03에 출연하여 홍프라 윈프리 쇼를 진행했다.

2015년 10월 무한도전 특별기획전 2/바보 전쟁 : 순수의 시대에 출연. 웃음 포인트로 분량은 비교적 비중 있게 챙겨간 편. 그리고 바보 전쟁 마지막 편에서 수도 퀴즈로 정형돈, 전현무를 꺾고 바보 어벤저스가 승리하는데 아주 큰 공헌을 세웠다. 특히 전현무도 전혀 알지 못 한 베네수엘라, 피지의 수도를 한 번에 정확히 맞힌 것

2016년엔 KBS에서 새로 시작한 언니들의 슬램덩크에 출연했다.

2018년 언니들의 슬램덩크로 얻은 인기를 기반으로 슈퍼히어로 양성이라는 컨셉의 삐그덕 히어로즈의 교관 역할인 캡틴이 되었다.

2020년 7월 27일부터 채널A 예능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부부에 출연 중이다. 2021년 카카오TV의 웹예능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출연 중이다. 2021년 12월 10일부터 tvN 에능 엄마는 아이돌에 컴백 소환단으로 출연 중이다.

 

 

 

이찬원

안방판사-재방송-다시보기-1회-보러가기-JTBC-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정보-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같은-예능

1996년 11월 1일 경상남도 울산시 울주구 언양읍(現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8]에서 2남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 방송에 다수 출연하며 트로트 신동으로 이름을 알렸다. 얼굴의 무변화와 체형의 변화가 주목할 만한 부분인데, 어릴 때 웃는 얼굴이 이미 완성되었으며 전국노래자랑 2008 연말 결선을 보면 성인인 지금의 얼굴과 차이가 없다. 최우수상을 받은 2019년 전국노래자랑 경상북도 상주시[9] 편을 보면 체형의 밸런스가 잡혀서 전형적인 신사풍 몸매가 되었으며 얼굴에도 균형 있게 살이 올라 지금 우리가 아는 그 얼굴이 되었다. 시원한 창법은 고등학교 때부터 나타난 듯하다.

2020년 방송된 미스터트롯에서 사용되는 공통적인 키워드 혹은 별명으로는 청국장, 진또배기, 갓또배기, 찬또배기등이 있는데, 예선전 때 <진또배기>라는 노래를 너무나 감칠맛 나고 진국이라 불릴 만큼 시원한 창법으로 노래를 불러 무대를 뒤집었기 때문이다. 예선전 최단 시간 올 하트와 더불어, 5주 차 모바일 인기투표 1위, 결승전 마스터 점수 1위라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당시 이찬원의 무대를 평가한 미스터트롯 마스터들의 어록
허헣... 야 끝난 거 아냐? 이거 하나로?
예선에서 박현빈 曰
이찬원 씨는 정말 황금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요. 더 이상 스승이 필요 없어요. 최고의 스승은 자기 자신이에요.
1:1 데스매치에서 진성 曰
찬원 씨는 시청자의 눈과 귀가 정말 예리하구나, 괜히 인기투표 2위를 달리고 있는 친구가 아니구나.
너무 잘해요. 너~무 잘해요. 저 정도면 업자예요.
트롯에이드에서 장윤정 曰

이러한 꺾기와 시원함은 기성세대들의 전유물이었던 트로트를 생각해봤을 때 너무나 이질감 드는 나이인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집에서 트로트가 좋고 노래가 좋아 내지르다 보니 2년쯤 지나자 저절로 소리가 시원하게 꺾였다고 한다. 꺾는 기술 말고도 일반 가요를 내지르는 것도 잘한다.

2008년 전국노래자랑 대구광역시 중구 편에 참가해 "트로트에 살고 트로트에 죽는다"라고 인사하며 얼굴을 알린다. 송해가 "대구는 인물의 고장이라던데. 이름을 보니, 원 없이 찬란하게 비친단다!"라고 덕담을 한다. 그러자 이찬원이 "하이고 고맙심더. 내 이름이 이래 좋은 뜻이 들어가 있는지 몰랐심더" 라고 대답했다.

팬들은 안경을 낀 어린 시절엔 끼가 더욱 더 많았는데 안경을 벗은 지금은 왜 이리 수줍어졌냐며 귀엽다고 환호 중이다. 인싸의 본체가 안경이라는 소문이 있다.

전국노래자랑에 참가해서 참가곡이 끝난 뒤에 최우수상 앙코르 무대를 제외한 단독 무대를 자주 하며 송해와 함께 3~4곡을 자신 차례에 부른다. 이때 송해를 만나면 처음에 꼭 같이 부르는 노래가 바로 남인수의 <청춘고백>이다. 초, 중, 고, 대학생 때 4번 출연해 학창 시절을 전국노래자랑과 함께 자랐다고도 할 수 있다.

"여러분의 찬또배기, 이찬원입니다." 2020년 미스터트롯 최종 3위로 초대 미에 선정되어 활동을 했다. 첫 OST <시절인연>을 발표했다.

2021년 첫 싱글 <편의점>을 발표하고 데뷔 후 음악방송 첫 1위를 기록했다. 첫 미니앨범 <..선물>을 발매하고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에서 앨범 부문 신인상을 수상했다. 첫 단독 콘서트 찬스타임으로 총 9개 도시 27회 전국투어 공연을 개최했다. 두 번째 싱글인 본인이 작사, 작곡한 <참 좋은 날>을 발표했다.

또한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출연과 MC로 활약 중이다.

 

 

 

예능 안방판사 회차정보 공식영상

 

 

 

 

예능 안방판사 방송시간, 재방송 편성정보

JTBC

2023년 01월 ~

 

예능 안방판사 1회 다시보기 1재방송 보러가기는 위 시간표 참고하셔서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능 안방판사 시청률

1회 - %
 
2회 - %
 
3회 - %
 
4회 - %
 
5회 - %
 

 

 

 

예능 안방판사 다시보기 보러가기 재방송 정보

-

 

 

 

 

이상으로 안방판사 재방송 다시보기 1회 보러가기 JTBC 공식영상 회차정보 타임라인 정보 출연진 방송시간 넷플릭스 시청률 1화 같은 예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