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9화 10화 재방송 다시 보기 안내드립니다. 등장인물 관계도와 방송시간을 안내드리고 시청률 회차 정보, 공식 영상 9회, 10회 보러 가기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방 사수 못하신 분들은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넷플릭스 재방송 다시 보기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tvN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소개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재방송-다시보기-1회-2회-보러가기-tvN-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2화-드라마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는 침 못 놓는 천재 의원 유세풍, 이상하고 아름다운 계수의원에서 반전과부 서은우, 괴짜 스승 계지한을 만나 심의로 거듭난다. 아픈 자들에겐 따뜻한 처방을, 나쁜 놈들에겐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조선시대 정신과 의사들의 행복 처방전 이야기 1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안창환, 전국향 등이 나오고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는 tvN에서 수, 목 오후 10시30분에 방영됩니다. 아래에서 모바일에서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재방송 다시보기 보러가기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재방송은 tvN을 통해서 재방송 됩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재방송 시간표는 아래를 확인 해주세요.

 

 

tvN에서 볼 수 있으며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시청하시려면 아래 이미지 참고하셔서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다시보기 링크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재방송-다시보기-1회-2회-보러가기-tvN-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2화-드라마

 

 

 
 
 

 

 

*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정보(시청률, 몇부작, 회차정보)

방송 장르 드라마
방송국가 대한민국
방송채널 tvN
방송시간 수, 목 오후 10:30
방송기간 2023년 01월 11일 ~
방송분량 70분
스트리밍 -
몇부작 10부작
제작사 -
제작진 -
재방송 방송시간
시청률 회차정보
출연진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안창환, 전국향, 연보라, 김수안, 한창민, 우다비, 장선
줄거리 침 못 놓는 천재 의원 유세풍, 이상하고 아름다운 계수의원에서 반전과부 서은우, 괴짜 스승 계지한을 만나 심의로 거듭난다. 아픈 자들에겐 따뜻한 처방을, 나쁜 놈들에겐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조선시대 정신과 의사들의 행복 처방전!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등장인물 관계도

 

 

김민재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재방송-다시보기-1회-2회-보러가기-tvN-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2화-드라마

 

양 볼에 깊은 보조개가 있다.
중저음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가족 중에는 아버지가 제일 굵고 그 다음이 형, 본인은 얇은 편이라고 한다. 그래서 본인 목소리가 굵은지 몰랐다고(!). 영어를 할 때도, 일본어를 할 때도, 노래를 부를때도 목소리가 좋다.《브람스를 좋아하세요?》방영 당시 SB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박준영의 대사만 편집한 영상을 올려주기도 했다.
3. 활동[편집]
3.1. 데뷔 전[편집]
배우가 되기 전 4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다. 처음부터 가수를 하겠다는 생각을 한 건 아니었고, 중학교 3학년 때, 음악을 좋아해서 동네 실용음악학원에 다녔다고 한다.[8] 그러다 17살이던 2012년, CJ E&M 오디션을 볼 기회가 생겼고 한 번에 합격해 회사에 들어가게 된다. 태어나 춤 한 번 춰 본 적 없던 김민재는 트레이닝 선생님이 연습생 생활기록부에 남긴 '김민재가 춤을 잘 추면 기적'이라는 글을 보고 정말 열심히 연습을 했다고 한다. 그 덕분에 춤을 잘춘다. 연습생 동기로는 배우 김민석, SF9 영빈, A.C.E 멤버 준, 동훈, 와우, 드림캐쳐 멤버 수아가 있다. 연습생 그룹에서 리더였다고 한다. 후에 A.C.E의 땡큐 콘서트에 게스트로 참석하여 그 당시 준비했던 곡[9]을 들려주기도 했다. 땡큐콘, 무대 직캠 2014년에 연습생들[10]과 같이 tvN 드라마《로맨스가 필요해 시즌3》에 단역으로 출연하였다. 대사가 한 줄 있지만[11] 단역인 만큼 얼굴만 비추는 정도이다. 같은 해, 한국·베트남 합작 드라마《오늘도 청춘》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 슈퍼루키의 멤버 케이를 연기했다.[12] 베트남어로 더빙이 되어 목소리는 들을 수 없다. 박재정-얼음땡, 하이니-클러치백, 나튜-잘할게의 음악방송 무대에 올라 랩 피처링을 하기도 했다.[13]
3.2. 2015년 ~ 2016년[편집]
3.3. 2017년 ~ 2019년[편집]
3.4. 2020년 ~ 현재[편집]
2020년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2》에 캐스팅되어 시즌1에 이어 다시 한번 박은탁 역을 잘 소화해냈었고 낭만닥터 시리즈를 본 시청자로부터 '잘 컸다'는 반응을 얻기도 했다.[16] 박은탁과 배우 소주연이 연기한 윤아름 커플은 서브 커플임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얻었으며 SBS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40분 가량의 편집본을 올려주기도 했다. 당시 배우 소주연과 함께한 아무노래 챌린지가 화제가 되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아무노래 챌린지'로 실검 1위 한 의사

그 뒤를 이어 2020년 하반기 SBS 월화드라마《브람스를 좋아하세요?》의 남자주인공 피아니스트 박준영 역에 캐스팅되어 잔잔하고 감성적인 극의 중심을 잘 이끌었다. 피아니스트 박준영 그 자체인 연기를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았다. 드라마 속 늦깎이 음대생인 박은빈과 볼수록 설레는 케미를 보여주었다. 이를 인정받아 2020 SBS 연기대상에서 베스트커플상과 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다. 시상식에서 극 중 주요곡이었던 슈만-트로이메라이를 연주하며 축하무대를 장식했다. 피아니스트 역이다보니 관련 콘텐츠에서 피아노 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1, #2, #3, #4 등. 여담으로 피아노는 7살 때 체르니 30번까지 배웠고 중학교때 실용음악 학원에서 코드를 배운 이후에는 독학으로 쳤다고 한다. 코드 진행만 치는 정도였는데 클래식 곡을 완곡하고 연주하는 건 처음이라고.

2021년 KBS 드라마《달리와 감자탕》에 남자 주인공 진무학으로 캐스팅되었다. 데뷔 후 처음으로 로맨틱 코미디 연기에 도전했다.

2022년 하반기 tvN 월화드라마《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에 트라우마로 침을 못 놓게 된 천재 의원 유세풍(유세엽)으로 캐스팅되었다.

 

 

 

김향기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재방송-다시보기-1회-2회-보러가기-tvN-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2화-드라마


대한민국의 배우.

아역배우 출신. 2003년 1월, 잡지 표지 모델로 발탁되면서 연예계에 데뷔, 2006년 10월 26일 영화 “마음이..."로 첫 스크린 데뷔를 했다.
2. 활동[편집]
선한 인상 탓인지 맡은 배역 대부분이 고통을 당하는 역할이 많았다. 썰매를 타다 물에 빠져 익사하는 역할, 독약을 넣은 개밥을 먹고 죽는 역할, 학교폭력에 스스로 목숨을 끊는 역할, 첩보 활동을 하다 적에게 잡히자 혀를 끊는 역할, 끔찍한 일을 당하는 배역 등등... 특유의 슬픈 눈 때문인지 어둡고 우울한 배역을 주로 맡아왔다.

2017년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의 막내 저승차사 이덕춘 역을 통해 첫 천만 관객 돌파 영화에 출연하게 되면서 그야말로 인지도가 급상승해 데뷔 이래 가장 큰 사랑과 주목을 한몸에 받았다. 영화의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하정우에게 그 유명한 '김냄새' 라는 별명을 얻었고[5] 다음해 개봉한 후속작 2편인 '신과함께-인과 연' 역시 잇따라 연이어 더블 천만관객을 기록하며, 최연소 누적 관객수 5000만에 빛나는 배우가 되었다.#

2018년 11월 23일 제39회 청룡영화상에서 《신과함께-죄와 벌》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역대 청룡 영화상 최연소 여우조연상 수상자가 되었다.

2019년 2월에는 정우성과 함께 투톱 주연을 맡은 영화 《증인》이 개봉했다. 극중 살인사건의 목격자인 자폐 장애를 가진 소녀 지우 역을 훌륭히 소화하여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 부일영화상 여우주연상, 대종상 영화제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으며 황금촬영상 최우수 여우주연상 수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영평상.] 에서 여우주연상,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에서 영화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스무살의 나이로 그 해 여우주연상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다.

2021년 3월 9일 나무엑터스와 계약이 만료되었다. 2021년 3월 11일 지킴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김상경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재방송-다시보기-1회-2회-보러가기-tvN-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2화-드라마

 

1995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 후 MBC 특채[1]로 데뷔했으며 데뷔 초기에는 변호사나 의사 등 엘리트 역할을 많이 맡았지만 출세작인 생활의 발견을 시작으로 홍상수 영화에 단골로 출연하면서 그의 페르소나인 찌질한 남성 지식인 역할을 주로 맡았다. 임창정, 고소영이 출연한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에서 야구선수 역으로 출연한 것이 영화 데뷔.
애드버킷, 왕초 등 야심찬 기획의 미니 시리즈에서 당당히 몫을 해내고 사랑과 성공, 날마다 행복해등 주말연속극, 일일연속극의 주연을 거머쥔 남자. 데뷔한 해 신인상을 수상하고 홍국영으로 사극마저 섭렵한 드라마 최고의 뉴페이스.
특전사 특전병으로 전역한 연예인으로 알려져 있다. 굉장히 특이한 이력 중 하나.[2] 또한 군복무 중에 삼풍백화점 붕괴사고에 투입되었던 것도 무릎팍도사를 통해 밝혀졌다. 한편 그가 근무했던 부대가 예전 5.18 민주화운동 진압군으로 투입되었던 적이 있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김상경은 훗날 영화 화려한 휴가에서 진압군에 맞서는 시민군 역할로 출연했다.[3] 이때 촬영 전에 국립묘지를 방문해 참배했는데 희생된 한 중학생의 사진을 보고 울었다고... 촬영 당시 감정 연결을 위해 아침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구석에서 계속 울었다고 한다. # 연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
봉준호 감독의 2002년작 영화 살인의 추억의 서태윤 형사 역으로 인지도를 많이 올리게 되었다. 이후 살인의뢰, 사라진 밤, 몽타주에서도 강력계 형사 역을 맡아 형사 전문 배우로 불릴 만 하다.[4] 같은 형사 역할이지만 매번 다른 스타일의 형사 연기를 선보여 지루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홍상수 감독이 소개시켜 준 봉준호 감독을 만난 뒤로 김상경이라는 이름이 더 큰 후광을 발휘했다. 당시 인지도가 높았던 배우 송강호와 호흡을 맞춘 그는 기에 눌리지 않고 오로지 '서류를 믿는'서울형사 서태윤을 사실감 있게 표현했다. 특히 취조실에서 유력한 용의자 박해일을 앞에 두고 알리바이를 추궁하는 신은 날카로우면서도 강렬한 눈빛 연기가 압권이었다. 육감에 의존하는 시골형사 박두만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작품을 끌어갔다.
SNL 코리아 시즌1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데, 장동민의 빙닭을 재연해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가 됐다. WU에서는 김어준을 패러디한 '김아준'으로 등장했다.
선배 배우 김영철이 대왕 세종과 장영실 등에서 태종을 맡았는데, 본인도 그 두 드라마에서 모두 세종을 맡게 되었다. 세종 전문 배우 즉 두 배우는 다른 두 드라마에서 같은 배역으로 부자 관계를 맡은 것. 여담으로 세종 역을 두 번 맡은 또 다른 배우는 한석규도 있다.[5]
특출나게 잘생긴 초미남형 배우는 아니지만, 친근한 인상에 더불어 선이 나름 굵은 미남형이다.[6] 선한 눈매, 오똑한 코, 두툼한 입술이 매력적이다.[7] 2011년 7월 3일, 개그콘서트 600회 특집 첫 게스트로 생활의 발견에 출연했다. 신보라의 전 남자친구 역으로 능청스럽게 간장게장을 먹는 연기를 선보여 시청자들로부터 '역시 김상경이다', '정말 의외다'와 같은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때 간장게장을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알고보니 촬영 때문에 간장게장을 살면서 처음 먹어본 거라고 한다. 개콘영상
연기력은 그의 영화 출연 리스트를 보면 알겠지만, 명감독으로 부터 많은 캐스팅을 받았을 정도로 뛰어나다. 캐릭터 소화력이 뛰어난데, 찌질한 남자부터 까칠한 형사 역할까지 그리고 최근에 출연한 드라마에서는 서글서글한 회사원 역할까지 잘 소화하는 편. 연기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다. [8] 특히 사극에서 뛰어난 발성과 풍채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믿고 보는 배우'로 당당히 자리매김한지 오래이다. '김상경이면 믿고 본다.'라는 식의 댓글이 굉장히 많이 달리고 김상경+사극은 최소 중박 이상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또 많이 알려진 사실은 아니지만 필모그래피가 매우 화려하다. 주조연 할 것 없이 그가 활약한 작품은 ‘거의’ 성공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상업적 성공 뿐만 아니라 작품성으로 인정받은 것들도 적지 않다. 작품을 고르는 솜씨가 대단히 뛰어나다고 밖에 볼 수 없을 듯. 지금까지 했던 작품들 대부분이 시나리오를 보고 감동을 받아 출연했다고 한다.
살인의 추억, 화려한 휴가, 1급기밀 그리고 공기살인까지 다수의 실화 소재 영화에 출연하며 실화전문배우가 되었다. 실화가 주는 힘이 역할에 더 몰입할 수 있게 해줘서 선호한다고 한다. 신뢰감 주는 이미지와 정직하고 바른 이미지도 한 몫 했다. 진실성 있는 연기로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실화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한다. ~전문배우 라는 별칭이 많이 붙는데 같은 역할을 많이 맡아서가 아니라 진짜 그 인물처럼 연기해서 사람들에게 각인된 듯 보인다.[9] 실제로 김상경보다 형사 역을 많이 맡은 배우가 많은데 그 배우들에게 형사전문배우라고 부르지 않는 것을 보니...
해적: 도깨비 깃발에 고려 장수역으로 특별 출연했다.
영화제와 인연이 깊은 배우이다. 2007년 제 5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 참석했다. 2011년 김규리와 함께 제 12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식 사회자로 선정되었다. 같은 해 제 1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위촉됐고 제 9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 참석했다. 2018년 제 19회 전주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정지우 감독, 영화 프로듀서 율리에타 시셀과 함께 한국경쟁 부문을 심사하였다. 또, 제 38회 황금촬영상영화제에 참석하였고 황금 촬영상 시상식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2022년 이영애와 함께 제 27회 부산국제영화제'올해의 배우상'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수상한 배우에게 폐막식에서 직접 시상하였다.

 

 


안창환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재방송-다시보기-1회-2회-보러가기-tvN-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2화-드라마

 

대한민국의 배우.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똘마니 역으로 얼굴을 알렸고 열혈사제의 쏭삭 역을 통해서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얻었다. 열혈사제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맡은 캐릭터 또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김수안

조선-정신과-의사-유세풍2-재방송-다시보기-1회-2회-보러가기-tvN-공식영상-회차정보-타임라인-등장인물-출연진-방송시간-넷플릭스-시청률-1화-2화-드라마


이전까지는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진 않았지만[2] 2016년 부산행의 서수안 역을 맡아 강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인지도가 급상승, 영화 또한 천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김수안군함도
2017년에는 군함도에 출연했다. 영화 자체는 여러 논란거리를 만들며 흥행에 실패했지만, 김수안의 연기에 대해서는 호평 일색이었다. 이 영화로 제26회 부일영화상에서 역대 최연소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12월에 개봉한 신과함께-죄와 벌이 2018년 1월 4일에 천만을 돌파하며 초등학생의 나이에 천만 관객 돌파 영화에 2개나 출연하게 되었다. 비중이 그리 많은 배역은 아니었지만 저승 거짓지옥의 태산대왕을 맡았는데, 대왕으로써의 위엄과 능력을 제대로 보여줬다며 호평받았다. 그 외에도 많은 작품에서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빼어난 연기력으로 거기에 너무나도 귀엽고 깜찍한 외모까지 극찬을 받으며 장래가 촉망되는 한국 영화계 아역 기대주 중 한 명이라 할 수 있다.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회차정보 공식영상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9회 10회 방송시간, 9화 10화 재방송 편성정보

tvN

수, 목 오후 10:30 ~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9회, 10회 다시보기 9화, 10화 재방송 보러가기는 위 시간표 참고하셔서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시청률

회차
방영일
시청률
전국
수도권
1회
2022.00.00.
%
%
2회
2022.00.00.
%
%
3회
2022.00.00.
%
%
4회
2022.00.00.
%
%
5회
2022.00.00.
%
%
6회
2022.00.00.
%
%
7회
2022.00.00.
%
%
8회
2022.00.00.
%
%
9회
2022.00.00.
%
%
10회
2022.00.00.
%
%
11회
2022.00.00.
%
%
12회
2022.00.00.
%
%
 닐슨코리아 시청률 기준
 [범례] 최저 시청률  최고 시청률

 

 

 

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다시보기 보러가기 재방송 정보

-

 

 

 

이상으로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2 재방송 다시보기 9회 10회 보러가기 tvN 공식영상 회차정보 타임라인 등장인물 출연진 방송시간 넷플릭스 시청률 9화 10화 드라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