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인머스켓 먹는법과 칼로리 / 비싼이유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샤인머스켓 인기 이유

샤인머스켓은 국내 유통채널마다 가격차는 있지만 한송이에 적어도 1만원에서 2만원후반대까지 팔리고 있다. 일반 포도와 비교하면 2, 3배가량 비싼편이지만 인기는 고공행진 중이다.

 

상당히 고가임에도 샤인머스켓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먹기 간편하고 당도가 강하기 때문이다. 샤인머스켓 먹는법이 특이하다고한다. 아래에서 먹는법, 칼로리 알아보자.

 

 

 

 

 

샤인머스켓 먹는법

우선 씨가 없으면서 껍찔째로 먹을 수 있어 기존 포도에 비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또 당도도 평균 16~18브릭스로 높다. 망고처럼 단맛이 강하다고 해서 '망고포도'라는 별칭이 붙기도 했다. 

 

 

 

 

 

샤인머스켓 칼로리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담가 식초 1~2방울을 떨어뜨려 씻은 뒤 흐르는 물에 씻어내면 된다. 더불어 샤인 머스켓 칼로리는 100g당 약 50kcal로, 샤인머스켓 한 송이 칼로리는 대략 250~300kcal 정도다.

 

 


샤인머스켓 효능

식이섬유 음식으로 변비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샤인머스켓 포도의 효능은 피로 회복 음식이자 철분 많은 음식으로 빈혈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어 샤인머스켓 효능은 피부 에 효과적이어서 피부에 좋은 음식으로도 추천된다. 이어 샤인머스켓 망고 포도 효능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자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포도 보관법

포도 실온 보관하거나 냉장 보관한다. 포도 보관법은 포도 봉지에 쌓인 상태로 보관하거나 신문지에 싸서 보관한다. 포도 보관 기간은 4일이다.

 

 

 

샤인머스켓 비싼이유

고소득 작물로 재배면적이 작은 샤인머스켓은 업계에선 가격 조정 가능성을 높게 봤다. 재배면적이 늘고 있어서다. 품종 전환 혹은 새롭게 심는 농가 증가에 따른 결과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전국 샤인머스켓 재배면적은 △2016년 278만㎡ △2017년 472만㎡ △2018년 953㎡ △2019년 1867㎡로 증가했다. 당장 가격이 크게 떨어질 가능성은 적지만 장기적으로 대중성을 확보할 수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지금은 샤인머스켓 한 송이 가격이 일반 포도 한 박스 가격과 비슷하다"며 "공급량 증가로 출고 가격이 낮아져야 대중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