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17일부터 자영업자들로부터 방역물품지원금 신청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7일부터

-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

- QR코드 확인용 단말기를 구매·설치해야 하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방역 패스를 의무적으로 도입해야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등 방역 관련 물품 구매 비용을 업체당 최대 10만원까지 지원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대상자

2022년 1월 17일 ~ 2월 6일까지 진행

- 1차 지급은 중기부 보유 데이터베이스로 방역패스 의무 도입 시설 확인이 가능한 소기업·소상공인이 대상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

지난달 3일 이후 (2021년 12월 3일 이후)

- 구입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만 영업장 소재지 시·군·구의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 사업체가 여럿인 경우 사업체별로 지원받는다.
-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별 10부제를 실시한다.

- 17일은 사업자등록번호가 7로 끝나는 이들이 대상이다.

- 10부제가 끝난 뒤 2022년 1월 27일부터 2월 6일까지는 번호와 상관 없이 신청 가능하다.

2월 14일~25일 (2차 지급)

진행되는 2차 지급은 실제로는 방역패스 의무 도입 시설을 운영 중이나 사업자등록증에 업종을 정확히 기재하지 못해 데이터베이스에 포함되지 않아 문자를 받지 못한 소기업·소상공인이 대상이다.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 사본과 구매 영수증 등을 시·군·구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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