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준석 조수진 사건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윤석열 후보 선대위 공보단장을 맡은 조수진 최고위원과의 갈등이 이어진 것과 관련해 선대위의 모든 직책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는데요!

 

그럼 이준석 조수진 사건 총정리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준석 조수진 사건

 

 

이준석 조수진 사건

두 사람의 충돌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중앙선대위 비공개 회의에서 발생했다.

이 대표 측 관계자에 따르면 이 대표가 조 의원에게 일부 언론에서 나오는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 관계자)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 자신을 공격하는 식으로 (보도가) 나오니 이를 정리하라고 했다.

 

 


조수진 - 내가 왜 당신 명령을 들어야 하나

이준석 - 내가 상임선대위원장인데 그럼 누구 명령을 듣나

 

조수진 - 난 후보 말만 듣는다

이 대표는 조 의원에 반발에 책상을 치고 회의장을 나왔다.

이준석 - 선대위 내에서 업무지시 사항에 반발하는 사람이 있어 선대위 운영체계상 바로잡고자 이야기를 했다.

 

본인이 담당한 업무에 맞는 걸 지시했는데 ‘상임선대위원장 말은 들을 필요 없다’고 공개적으로 발언하는 바람에 언성이 높아진 거 같다

기자 - 지금은 정리가 됐나

 

 

 

이준석 - (본인이) 하기에 달려 있다고 본다. 상황의 엄중함을 알았으면 자기의 직무를 수행할 것이고 개선도 올바르게 인지했을 것이고, 아니면 그 자리에 많은 사람들이 목도했지만 지금 같이 하는 것

선대위는 최고위 관계자들이 모여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 단위에서는 (김건희씨 관련) 여러 상황들이 공유돼야 한다는 취지에서 말씀드린 것

 

제가 공유 받지 못하는 상황은 아니지만, 아래에 있는 본부장들도 알아야 될 것 같아서 공개적으로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한 것

 

 

이준석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윤석열 후보 선대위 공보단장을 맡은 조수진 최고위원과의 갈등이 이어진 것과 관련해 선대위의 모든 직책을 내려놓겠다고 전격 밝혔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선대위 구성원이 상임위원장의 지시를 못 따른다는 공개 발언으로 존재 필요성을 부정하고서도

 

바로잡는 행위 없이 조롱하는 링크를 기자들에게 보낸 것을 보고 비통한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조수진 단장은 후보의 뜻을 따른다고 했는데, 일이 커질 때까지 하루 동안 후보가 어떤 취지의 명을 내렸는지 궁금해진다며, 선대위가 더 기능할 수 없다고 판단해 사퇴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조수진


저는 이 시간을 끝으로 중앙선대위 부위원장과 공보단장을 내려놓는다.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과 당원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결국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정권교체를 위해 백의종군하겠다.

이 같은 조 최고위원의 결정은 이준석 대표가 "선대위 내 모든 직책을 내려놓겠다"고 선포한 지 약 4시간 만에 내려졌습니다.

당 대표를 조롱하는 유튜브 방송 링크를 취재하는 언론인들에게 보냈다는 것을 확인하는 순간 확신이 들었다.

 

울산에서의 회동이 누군가에게는 그래도 대의명분을 생각해서 할 역할을 해야겠다는 책임감을 안겨줬다면, 일군의 무리에게는 한번 얼렁뚱땅 마무리 했으니

 

앞으로는 자신들이 마음대로 하고 다녀도 부담을 느껴서 지적하지 못할 것이라는 잘못된 자신감을 심어준 모양"이라고 조 최고위원을 저격했습니다.

선대위 내에서의 모든 직책을 내려놓겠다. 선거를 위해 홍보미디어 총괄본부에서 준비했던 것들은 승계해서 진행해도 좋고 기획을 모두 폐기해도 좋다. 어떤 미련도 없다.

 

사과의 뜻을 내비친 이후 조 최고위원 또한 선대위 내 모든 직책을 내려놨습니다.

 


하지만 이 대표는 조 최고위원의 사퇴 소식을 접하고도 한 언론을 통해 "기자회견에서 말했듯 (조 최고위원의 거취는) 알 바 아니다"라며 선대위 복귀 가능성에 대해 선을 그었습니다.

 

이상으로 이준석 조수진 사건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관글

이준석이 말하는 [윤핵관]은 누구? 합리적 추측

 

이준석이 말하는 [윤핵관]은 누구? 합리적 추측

오늘은 이준석이 말하는 윤핵관이 누구인지 추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선후보인 윤석열 후보가 선거운동이 한창인데, 이준석 당대표와 이견이 생기며 국민의 힘에 분란이 생기

moamusic.tistory.com

 

 

 

국민의힘 노재승 프로필 / 김구 폄훼 등 망언들 정리

 

국민의힘 노재승 프로필 / 김구 폄훼 등 망언들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의힘 노재승 프로필과 김구 폄훼등 망언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재승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과거 백범 김구 선생을 비하하는 SNS 댓글을 작성해 논

moamusic.tistory.com

 

gsgg 뜻은? 반성문 쓴 이유, 뭐가 문제일까?

 

gsgg 뜻은? 반성문 쓴 이유, 뭐가 문제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gsgg 뜻과 반성문 쓴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의원의 'GSGG'가 여야 싸움으로 번졌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SGG

moamusic.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