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임산부의 태아도 5차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육아휴직 중이거나 배속에 아이가 있는 임산 부분들께서 많이 궁금해하시는 사항인데요. 바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난지원금 태아, 임산부 대표이미지입니다

 

태아도 포함될까?

임산부의 태아는 이번 5차 재난지원금 대상에는 안타깝게도 해당되지 않습니다. 건강보험을 기준으로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받지 못합니다.

 

 

신청기간 중 출산하면?

신청기간 내 임산부가 출산을 한다면 받을 수 있습니다. 출생신고를 하고 나서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가능

경기도에서는 태아의 부모가 기준일에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다면, 예외적으로 출생을 하고 나서 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대상자는 2021년 1월 19일 24시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경기도민입니다. 

 

이상으로 5차 재난지원금이 태아와 임산부에 적용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임산부나 육아휴직 중인 사람들을 위한 지원금도 추가되면 좋을 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 다른 글 보기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소득하위 80%기준)

이번시간에는 정부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의 대상이 오늘 확정되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안내드립니다. 5차 재난지원

moamusic.tistory.com

 

 

<위드 코로나> 뜻과 해외사례, 해도 되는 걸까?

 

<위드 코로나> 뜻과 해외사례, 해도 되는걸까?

이번시간에는 1.위드코로나의 뜻과 현재 2. 위드코로나를 실행중인 해외 사례들을 알아보며, 우리나라에도 위드 코로나를 시행해도 될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위드 코로나 뜻은? 위

moamusic.tistory.com

 

 

<실시간 태풍 경로 사이트> 윈디 닷컴, 어스 윈드 맵, 기상청

 

<실시간 태풍 경로 사이트> 윈디 닷컴, 어스윈드맵, 기상청

안녕하세요. 2021 태풍 오마이스, 고구마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끼칠 예정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실시간으로 태풍 위치와 위력을 보여주는 <실시간 태풍 경로 사이트> top3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oamusic.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