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주당 JTBC이정헌, YTN안귀령 영입, 문제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직속 국가인재위원회는 18일 JTBC 이정헌 기자와 YTN 안귀령 앵커를 영입했다고 밝혔는데요!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주당 JTBC이정헌, YTN안귀령 영입

 


이정현, 안귀령 민주당합류

더불어민주당이 18일 (JTBC) 이정헌 기자와 (YTN) 안귀령 앵커를 대변인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JTBC와 YTN 현직 기자들은 정치권으로 직행한 이들이 언론의 신뢰를 떨어뜨렸다며 강도 높게 비판하는 성명을 냈다.


민주당 선대위 국가인재위원회는 이날 이 기자와 안 앵커 영입 사실을 발표하고 두 사람이 “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으로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정헌 기자는 선대위 미디어센터 센터장으로, 안귀령 앵커는 부센터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JTBC이정헌 기자

이 기자는 JTBC 사회1부 차장과 중앙일보 국제부 차장, 도쿄 특파원 등을 거쳐 아침 방송 뉴스인 <JTBC 뉴스 아침&>을 4년6개월 간 진행했다.

 

이 기자

- (언론인) 경험을 통해 정치의 책임과 역할이 언론 못지 않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절감했다

 

- 30년 가까이 방송을 하며 항상 모든 말과 글 중심에 팩트가 있었다. 더 열심히 팩트를 중심으로 이 후보와 민주당의 진정성이 국민에게 잘 전달되게 하겠다”고 말했다. 

 

YTN안귀령 기자

안 앵커는 YTN 뉴스 프로그램인 ‘변상욱의 뉴스가 있는 저녁’ 앵커로 활동해 왔다.

 

안 앵커

- 비정규 신분의 앵커로 높은 현실의 벽이 무력감으로 돌아와 조금 충동적으로 사표를 던진 뒤 당에서 함께하자는 제안을 받았다.

 

- 비정규직 처우 개선과 언론 개혁에 미력하지만 힘을 보태겠다

 

이번 영입 문제되는 이유

두 사람의 합류 사실이 발표된 직후 중앙일보-JTBC 노동조합과 JTBC 기자협회, 전국 언론노동조합 YTN 지부에서 비판 성명이 잇따랐다.

 

중앙일보 - JTBC 노동조합과 JTBC 기자협회

- 이 전 기자가 지난주 낸 사표는 아직 잉크조차 마르지 않았다.

 

- 피와 땀으로 일궈온 신뢰의 이름을 정치권 입문을 도와줄 ‘티켓’처럼 여기는 모습에 개탄을 금치 못한다. 우리는 이 전 기자에 대해 ‘선배’라는 호칭을 거부한다.

 

- 언론인, 신뢰라는 단어와 ‘특정 후보의 진정성’이란 표현을 한 문장에 욱여넣은 전직 기자의 출사표가 한심하기 짝이 없다.

 

- 언론인으로서의 양심과 윤리를 내버리고 권력을 쫓는 모습에서 이미 그 ‘신뢰’는 무너졌다.


- 당분간 쉬고 싶다면서 앵커 자리에서 내려온지 불과 열흘 만의 캠프 직행

 

- 젊고, 경험이 적고, 비정규직 앵커 출신이라는 안귀령씨의 조건이 정치적 행보까지 정당화할 수 없다.

 

- 안귀령씨의 행보는 2010년과 2014년 YTN에 근무하다 청와대로 직행한 홍상표나 윤두현의 처신과도 다를 바가 없다.

 

- 공정방송을 위해 묵묵하게 자신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동료들에 대한 모욕


- 언론이 자신들만 탓한다며 입만 열면 ‘기울어진 운동장' 운운하더니 뒤에선 뉴스를 진행하던 앵커를 접촉해 캠프에 합류시킨 것이 공정하고 정의로운 정치 행위인지 자문해보라

 

이상으로 민주당 JTBC이정헌, YTN안귀령 영입, 문제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관글

'7시간 김건희 통화' 녹음파일 공개, 내용은? (+풀버전)

 

'7시간 김건희 통화' 녹음파일 공개, 내용은? (+풀버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의소리에서 '7시간 김건희 통화' 녹음파일 공개예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약 6개월 동안 이명수 기자와 통화한 김건희 녹취록을 방송할 예정이라고 하

moamusic.tistory.com

이재명 입장공개, 변호사비 대납 폭로자 사망 진실은??

 

이재명 입장공개, 변호사비 대납 폭로자 사망 진실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폭로자(이병철씨) 사망 진실과 / 이재명의 입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호사비 대납 폭로자 사망 사건 이번에 숨진 이병철씨는 2021년 12월

moamusic.tistory.com

진명여고 위문편지 조롱내용 / 여고생들의 항변

 

진명여고 위문편지 조롱내용 / 여고생들의 항변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명여고 위문편지 조롱내용과 여고생들의 항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고생이 군 장병에게 조롱성 위문 편지를 보낸 것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자세

moamusic.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